홍콩 납세유보증서에 대한 FAQ

Q1. 납세유보증서(Tax Reserve Certificates; 이하 “TRCs”)란 무엇인가요?

A1. 납세유보증서는 과세된 세금에 대한 이의 제기 신청 후 구매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이의 제기 신청 후에 납세자는 위원회에 일정 금액에 대한 납세유보증명서 구매를 요청할 수 있으며, 증서의 금액은 이의 제기에 대한 최종결정에 따라 세액을 납부하거나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2. 납세유보증서 구매 시, 증서에 대한 이자가 지급되나요?

A2. 네, 납세유보증서는 구매일로부터 납세 일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자는 매월 단리로 적용됩니다. 이자는 해당 증서를 세금 납부에 사용할 때만 적용되며, 세액이 환급되는 경우 지급되지 않습니다.

지난 2023년 6월 2일, 홍콩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홍콩재무국(Secretary for Financial Services and the Treasury)은 납세유보증서에 지급되는 이자율 변경에 대한 안건을 승인했으며, 이에 따라 2023년 6월 5일부터, 변경된 이자율 0.8083%(기존 0.7667%)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새로 조정된 이자율 적용 시, 납세유보증서(TRC) HKD 100에 대한 월 이자액은 HKD 0.0674입니다.

Q3. 채무중인 세금을 납부하기 위해 납세유보증서를 사용하려면, 홍콩 세무국에 이를 고지해야 하나요?

A3. 납세유보증서는 전자납세유보증서 제도(Electronics Tax Reserve Certificates Scheme)에 따라 관리되며, 채무 중인 세금 납부를 위해 선입선출 방식에 따라 상환됩니다. 납세 기한 2주 전, 홍콩 세무국은 납세자에게 상환 예정인 증서의 세부 사항 및 차액을 확인할 수 있는 ‘상환 제안서(proposal for redemption)’을 납세자에게 발송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2023년 기업 최저한세 면세액 NTD 60만으로 조정 예상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