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개인 소득세 신고에 대한 가이드

홍콩 개인 소득세 신고에 대한 가이드

홍콩 개인 소득세 신고에 대한 가이드

홍콩 개인 소득세 신고에 대한 가이드

홍콩은 전세계의 투자자들이 사업을 시작하기에 매우 좋은 투자처입니다. 많은 국제 기업들은 지사 또는 아시아-태평양에 본사를 홍콩에 설립하여, 많은 임원 및 사업가들이 홍콩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홍콩은 개인소득세, 법인소득세 및 부동산세 등 세무 조항에 따라 과세되는 세 가지 주요 과세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로소득, 개인 사업소득, 연금 등의 소득은 개인 소득세 항목으로 과세됩니다. 당사는 홍콩의 하기 개인소득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일반적인 개인 세무 관련 서비스
  2. 개인 회사 세무 관련 서비스
  3. 홍콩의 조세 제도와 절세 관련 서비스

당사의 세무 전문 컨설턴트는 귀사와 직원들의 세액 공제와 납부 세액 등을 상세히 안내해드립니다.

홍콩의 속지주의 과세 원칙

홍콩은 조세제도는 속지주의 원칙을 기준으로 과세합니다. 거주지 기반의 조세제도와 달리, 홍콩 내에서 발생한 소득만을 과세 대상으로 합니다. 다시 말해, 홍콩 거주자와 비거주자 모두에게 하기 해당하는 소득에 대한 급여세가 과세됩니다.

  1. 홍콩 내에 발생한 근로소득
  2. 홍콩 내에 발생한 사업소득
  3. 홍콩 내에 발생한 연금소득

근로소득

하기와 같은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홍콩 내에서 발생한 근로소득으로 간주됩니다.

  1. 홍콩 내 법인에 소속되어 홍콩 내에서 근무하는 경우
  2. 홍콩 외 법인에 소속되어 있으나, 홍콩 내에서 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홍콩 세무국(The Hong Kong Inland Revenue Department; “HKIRD”)은 하기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해당 근로소득이 역외에서 발생함을 인정합니다.

  1. 고용 계약이 홍콩 역외에서 협상 및 이행되었으며,
  2. 고용주가 홍콩 비거주자이며,
  3. 고용주의 소득이 홍콩 역외에서 발생하는 경우

사업소득

사업에 따라 발생된 소득 (등기이사 급여 등)은 실제 지급을 관리하는 회사의 위치에 따라 역외소득 인정 여부가 결정됩니다.

연금

연금의 출처가 하기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소득세로 적용됩니다.

  1. 홍콩 내에서 운용되는 연금인 경우
  2. 정부 연금을 제외한 홍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연금일 경우

개인 소득세율

상기 세가지의 해당하는 개인의 소득(공제 가능 금액 및 개인 공제액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 2%에서 17%까지에 해당하는 누진세율로 개인소득세에 적용되어 과세됩니다.

세금 신고 및 준수

납세 대상자일 경우, 과세연도 종료 후 4개월 이내에 홍콩 세무국(The Inland Revenue Department; “IRD”)에 본인이 과세 대상임을 통지해야 합니다.

홍콩 세무국은 새로운 직원의 고용 개시 통지를 수령한 후에 해당 직원에게 개시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의 소득에 대한 보고를 제출하도록 하는 잠정 세금 신고서를 발급합니다. 홍콩 세무국은 고용주에게는 과세연도 종료 직후, 모든 직원의 해당 연도부터 3월 31일까지의 실제 발생 급여를 신고하도록 직원등록보고서를 발행합니다. 이후, 해당 정보를 통해 직원의 잠정 세금 신고서를 직원등록보고와 대조합니다. 

또한 매년 5월, 모든 직원들은 동일 기간에 해당하는 개인 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과세연도 종료 후 직원의 최종 세액 및 익년도 선납세액은 해당 신고서를 기반으로 추산됩니다.

납세는 1월과 4월에 이루어지며, 해당 과세연도 최종세액과 명년 잠정세액의 75%는 1월에 납부하고, 나머지 25%는 과세연도 종료 후 4월에 즉시 납부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본 글에서는 홍콩 세무국에 제출해야 하는 개인 소득세 신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의 전문가들은 전문 지식과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귀하의 세무 신고서 제출뿐만 아니라 회계 및 회계 감사, 급여 제공 서비스, 회사 간사역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귀사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다방면의 조언을 드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을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