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회사의 유형

홍콩 회사의 유형

바로가기:

개인회사

파트너십

유한책임회사

무한책임회사

지사(Non-HK)

본 글에서는 홍콩에 설립 가능한 회사의 유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에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서는 우선 영위하고자 하는 사업의 유형을 파악해야 합니다. 홍콩에는 투자 유형 그리고 등기이사의 이력 등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인의 유형의 있으며, 여러 가지 요소를 참고하여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개인회사

개인회사란 개인이 소유한 회사를 말하며, 회사에 대한 모든 권리는 개인이 가짐과 동시에 발생하는 모든 비용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인회사는 법정 독립회사가 아니기에 대표자의 개인 자금과 회사의 자금이 구분되지 않게됩니다.

즉, 회사의 모든 부채는 대표자가 상환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런 유형의 회사는 고위험군에 속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홍콩에서 개인회사는 사업 운영 경험을 쌓으려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으며, 투자자들 또한 개인회사 투자에 적극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이후로도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면, 적합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

이름과 같이 파트너쉽은 여러 사람들에 의해 관리되는 회사로 모든 파트너에게 권한이 부여됩니다. 홍콩의 파트너쉽 유형에 따라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 파트너십

일반 파트너십은 모든 파트너가 동등한 권리를 가지며 같은 금액의 투자 및 부채를 가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모든 사람이 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며 파트너가 내린 결정은 사업을 운영하는 다른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합자회사

합자회사에서는 모든 파트너가 동등한 권리를 갖기 않으며, 투자 및 기여도에 따라 이익을 분배합니다. 그러나 일부는 일반 파트너쉽과 유사한 권리를 가집니다.

유한 책임 파트너십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유한 책임 파트너 회사를 설립합니다. 다양한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각자 책임을 지는 유형으로,. 파트너는 자신의 능력에 따라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파트너의 결정이 다른 파트너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잘 운영되기 위해서는 훌륭한 팀워크가 필요합니다.

유한책임회사

홍콩의 유한책임회사는 법적으로 독립된 회사를 의미하여, 대표자는 투자 금액에 따른 이익, 손식, 부채에 대한 책임을 가지게 됩니다. 홍콩의 유한책임회사는 비공개 유한책임회사와 공개 유한책임회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공개 유한책임회사

홍콩에 있는 개인 유한책임회사는 홍콩에서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설립할 수 있습니다. 투자 유형에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한 주식회사

회사의 주식은 개인 또는 법인과 같은 타인에게 공개되며 회사가 파산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각자 자신의 주식을 보유하고, 이후 주식을 매각할 수 있으며, 대게 일반 대중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보증 유한회사

보증 유한회사에서는 각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에 대해 책임을 지는 유형입니다. 주식은 없고 계약에 의거 어떤 보증을 했는지에 대한 권한에 따라 투자자가 그 대가를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름, 보증에 의거한 유한한 회사의 유형입니다.

무한책임회사

무한책임회사와 유한책임회사의 차이점은 무한 회사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에는 제한이 없다는 점입니다. 언제든지 회사에 돈을 투자하는 것은 투자자의 책임이며, 투자금이 부족하지 않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지사(Non-HK)

홍콩 회사의 유형 중 마지막입니다. 홍콩에 있는 지사는 일반적으로 홍콩에 위치한 글로벌 회사의 지사를 말합니다. 지사는 이미 다른 국가에 본사가 있고 홍콩에서 사업을 하기 위해 홍콩에서만 영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홍콩 회사의 유형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당사에 연락주시면 당사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해외 법인 설립을 희망하시거나 해외 진출에 관해 고민하고 계시는 경우, 당사의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상담을 통해 홍콩 회사 설립을 지원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해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거주자증명서 발급신청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