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Employment Pass (EP) 지원자에 대한 새로운 평가제도 (COMPASS)

Employment Pass (EP) 지원자에 대한 새로운 평가제도 (COMPASS)

2023년 9월 1일부터 신규 EP 비자 지원자는 EP 비자 조건에 적격한 급여 요건을 충족하는 것 이외에도 새로운 EP 비자 지원자 평가제도 (COMPASS) 를 통과해야 합니다.

EP 비자 지원자 평가제도(COMPASS)

EP 비자 신청 자격을 얻으려면 지원자는 2단계의 적격성 프레임워크를 통과해야 하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단계

싱가포르 현지 전문직, 관리직, 경영진, 기술자 (PMET) 급여의 연령별 상위 1/3을 기반으로 산출된 EP 비자 신청 적격 급여 기준을 따라야 합니다.

2단계

별도 면제 요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COMPASS평가 기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참고:

1단계를 충족하지 못한 신청자는 COMPASS에서 획득한 점수와 관계없이 EP 비자 신청 자격을 얻을 수 없습니다.

2단계 자격 심사는 2023년 9월 1일부터 신규 EP 비자 신청건에 적용되며, 2024년 9월 1일 이후 만료되는 EP비자 갱신건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고용주와 고용 에이전트는 향상된 Self-Assessment Tool (SAT)를 사용하여 EP 비자 신청자의 적격성을 신청 이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용주는 새로운 EP 비자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Fair Consideration Framework (FCF)의 구인 광고 요건을 계속 충족해야 합니다.

– 또한 조건에 부합하는 신청자는 EP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예방 접종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새로운 EP 비자 지원자 평가제도(COMPASS)

COMPASS는 포인트 기반의 투명한 평가 시스템으로, 기업들의 고용 계획을 보다 명확하고 확실하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고용주는 고급 인력인 외국인 전문직을 고용하는 동시에 인력의 국적다양성을 향상시키며 안정적으로 현지 법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EP 비자 지원자 평가제도 (COMPASS) 통과 요건

COMPASS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EP 비자 신청자 및 기업의 요건이 전체 합계4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신청자 관련 항목

기업 관련 항목

Compass통과 필요 요건: 

전체 요건 총 합계 40점 이상

일반 사항: 각 기준별로 최대 20포인트 적립

C1. 급여

부문별 현지 PMET 급여 기준 

C3. 다양성 여부

신청자가 회사 내 국적 다양성을 향상시키는지 여부

C2. 자격 요건

신청자의 자격 기준

C4. 현지 고용 (싱가포르 자국민) 지원 

산업 대비 현지 PMET 점유율 기준

추가 사항

최대 20포인트 적립

C5. Skills 보너스

구인이 어려운 직무에 해당하는 신청자 

최대 10포인트 적립

C6. 정책적 주요 산업 육성 프로그램 보너스 

적극적인 투자, 혁신, 국제화 또는 기업 및 인력 혁신 활동에 대해 정부와 파트너십을 진행하는 경우

COMPASS 면제 대상

EP신청자가 하기의 다음 조건 중 해당 사항이 있을 경우, COMPASS항목 면제됩니다:

– 최소 월 고정 급여 $22,500 이상(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되는 Fair Consideration Framework (FCF) 구인 광고 면제와 유사)

– 해외 기업의 전근자로 지원하는 경우

– 1개월 이하의 기간 동안 직무를 수행할 예정인 경우 (단기 직무) 

프레미아 티엔씨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기 설립이 완료된 법인의 기업청 제출 필요한 문서 구비 및 제출을 효율적으로 이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청 등록 Filing Agent 현지 파트너로서 싱가포르에 새로운 법인을 설립하여, 귀사의 싱가포르 진출을 문제없이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 싱가포르는 당사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주시면 맞춤형 상담을 제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2024 new)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