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법인설립] 싱가포르 회사 설립 방법 및 절차

1. 싱가포르에서 회사를 설립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회사 설립은 싱가포르의 경제적 혜택과 글로벌 시장 접근성을 활용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싱가포르는 안정적인 정치 환경, 투명한 법률 체계, 우수한 인프라, 개방적인 비즈니스 정책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기업들이 싱가포르를 선택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는 유력한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회사 설립을 위해 필요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싱가포르에서 회사 설립을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주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 유형 선택: 기업 형태와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회사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종류에는 법인, 지사 및 연락사무소 등이 있습니다. 

– 회사 이름 등록: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 회사 등록해야 하며, 일부 제한사항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 등록 요건 충족: 회사 설립을 위한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는 최소한의 자본 요구사항, 싱가포르 현지 등기이사의 임명 등을 포함합니다. 

– 문서 제출 및 등록: 필요한 문서와 신청서를 작성하고, 싱가포르 기업청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 등록 절차가 진행됩니다.

3. 싱가포르 회사 설립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싱가포르에서 회사를 설립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세법 우호적 환경: 싱가포르는 비교적 낮은 세율,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강력한 세법 우호적 정책 등으로 유명합니다. 

– 글로벌 시장 접근성: 싱가포르는 아시아의 경제 중심지로서 글로벌 시장에 접근하기에 이상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 비즈니스 지원: 싱가포르는 우수한 인프라, 기업 지원 프로그램, 자본 조달 및 인재 풀 등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합니다. 

– 안정성과 신뢰성: 싱가포르는 정치적 안정성과 법률 체계의 신뢰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기업의 안정적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4. 회사 설립 후에도 유지해야 하는 요건이 있나요?

싱가포르에서 회사를 설립한 후에도 몇 가지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일부 주요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계관리: 싱가포르에서 회계 장부를 작성 및 구비해야 하며, 회계 기록을 유지해야 합니다. 

– 세무 신고: 정기적인 회사 세무 신고를 제출해야 합니다. 싱가포르의 세법 규정에 따라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 업무 활동 유지: 회사는 싱가포르에서 최소 한 명의 현지 등기 이사를 유지해야 합니다. 

– 등록사무실 주소: 싱가포르에 등록사무실 주소를 유지해야 합니다.

5. 싱가포르 회사 설립을 위한 자금 조달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싱가포르에서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자금을 조달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자본 투입: 주주로부터의 자본금 증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 대출 및 파이낸싱: 은행이나 금융 기관으로부터 대출이나 파이낸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정부 지원 프로그램: 싱가포르 정부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재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6. 싱가포르 회사 설립에 필요한 비즈니스 라이선스는 무엇이 있나요?

싱가포르에서 회사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비즈니스 라이선스는 다양한 업종과 활동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비즈니스 라이선스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회사 등록증: 회사 등록이 완료되면 싱가포르 기업청으로부터 회사 등록증을 발급받습니다. 

– 사업 라이선스: 일부 업종에는 사업 라이선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 호텔, 여행사 등이 해당됩니다. 

– 금융 라이선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금융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합니다. 

– 전문 직종 라이선스: 의료, 법률, 회계 등과 같은 전문 직종의 기업은 해당 직종의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합니다.

7. 싱가포르 회사 설립을 위해 법률적인 지침을 준수해야 할까요?

싱가포르 회사 설립을 위해서는 법률적인 지침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몇 가지 법률적인 지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회사법: 싱가포르 회사법에 따라 회사 설립과 관련된 절차와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 고용법: 싱가포르의 고용법에 따라 직원을 고용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 지역 규정: 싱가포르는 일부 지역적인 규정과 특정 업종에 대한 규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싱가포르 회사 설립에 관한 전문적인 안내였습니다. 회사 설립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싱가포르의 경제적인 이점을 참고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하세요. 싱가포르 법인 설립에 대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부가가치세 GST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