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공휴일과 축제

싱가포르의 공휴일과 축제

바로가기:

신정

음력 설

부처님 오신 날 (Vesak Day)

디파빌리 (Deepavali)

하리 라야 푸아사 (Hari Raya Puasa)

하리라야라지 (Hari Raya Haji)

성탄절

싱가포르는 중국인, 말레이인, 인도인 집단이 사회문화 구조를 이루고 있는 문화 용광로입니다. 최근 외국인의 많은 유입이 더욱 국제적인 이미지를 심어주었으며, 싱가포르의 생활은 다문화적입니다.

각 민족 공동체는 그들 고유의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동시에, 조화롭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색있는 문화와 사람들의 조합을 덕분에, 싱가포르의 달력은 연중 내내 공휴일과 축제를 기념합니다. 축제는 종교적인 행사부터 사회문화 축제, 스포츠 이벤트까지 그 범위가 다양합니다. 아래의 글에서 싱가포르에서 기념하는 유명한 공휴일이나 축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싱가포르는 각 민족과 그들의 종교적인 고유한 축제를 기념합니다. 중요한 특정 기념일은 온 국민이 전국적으로 기념합니다. 이렇게 싱가포르에서 중요한 종교적인 축제와 날짜는 공휴일로 지정됩니다. 다음은 열 가지의 연간 공휴일입니다. 

  • 신정
  • 음력 설 
  • 성 금요일
  • 근로자의 날
  • 부처님 오신날
  • 국경일
  • 하리 라야 푸아사 
  • 디파빌리
  • 하리 라야 하지 
  • 성탄절

싱가포르에서 기념하는 유명한 종교적 축제

신정

싱가포르에서 한 해는 축제 행사와 함께 시작하며 매년 새해마다 축하를 거행합니다. 새해 전야에 카운트 다운을 진행하는 장소들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이벤트는 ‘마리나 베이 싱가포르 카운트다운’과 ‘센토사 실로소 비치 파티’입니다. 많은 싱가포리언들이 공연을 즐기고, 인상적인 불꽃놀이를 관람하기 위해 이 장소들 중 한 곳에 방문합니다. 인기 있는 다른 축제 장소로는 오차드로드, 보트키, 클락키 등이 있습니다.

음력 설

음력 설은 싱가포르에서 사람들이 가장 기대하는 기념일 중 하나입니다. 연휴는 보통 1월 마지막 주나 2월 초 정도인 음력 1월 1일에 시작합니다. 음력 설 시작 몇 주 전부터 준비를 시작하며, 이 기간에는 도시 전체에서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가족 모임 참여, 친지나 친구 집 방문, 홍바오(붉은 봉투에 담긴 용돈) 교환과 함께, 번영을 의미하는 작은 귤나무를 선물하거나, 절에 다녀오는 등의 활동을 하며 음력 설을 기념합니다. 

아치형의 화려한 장식과 중국의 등불이 거리에 늘어서 있는 밝게 빛나는 차이나타운이 바로 이 행사의 중심입니다. 대부분의 중국인 가정들은 이 민족적인 지역에 모여 무수히 많은 볼거리와 들을 거리를 즐기고 중국 전통 음식을 맛봅니다. 대부분의 쇼핑몰은 행운의 색상인 빨간색과 금색 전통 장신구로 장식되며, 매력적인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유명한 사자춤과 용춤은 차이나타운에서 열리며, 싱가포르 강을 따라 부두 양쪽에서 진행됩니다. 행사는 음력 설의 보름이 되면, 봄 등불 축제로 막을 내립니다.

등불 축제 열흘 후에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퍼레이드로 알려진 ‘Chingay Parade’가 진행됩니다. Chingay Parade 곡예부터 전통 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연이 있는 거리 퍼레이드입니다.  

부처님 오신 날 (Vesak Day)

음력 4월 보름인 부처님 오신 날는 싱가포르 불교계에서 가장 중요한 연례행사입니다. 부처님 오신 날은 보통 5월이며 부처의 탄생과 깨달음을 기념하고, 최후의 열반을 기리는 날입니다. 불교 사찰은 형형색색의 불교 신자들의 깃발과 등불로 장식되며, 법당은 꽃과 과일, 공물들로 장식됩니다.

부처님 오신 날 행사는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됩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로는 채식 음식 식사, 공개 강연, 찬불가 부르기 등이 있습니다. 불교 단체와 사찰은 ‘다나’라고 불리는 선행 활동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부처님 오신 날은 다른 일반적인 행사보다 가장 조용한 기념행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디파빌리 (Deepavali)

디파빌리 또는 전등 축제라고 알려진 이 축제는 힌두교 달력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이며, 싱가포르에 있는 인도 사회에서 가장 의미 있는 행사입니다. 디파빌리는 보통 10월이나 11월이며, 기념행사는 디파빌리 시작되기 몇 주 전부터 인도인이 거주하는 구역인 리틀 인디아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빛으로 어둠을 밝히는 즉, 선이 악을 이긴다는 의미를 나타내며, 다채로운 불빛과 아치형의 전통적인 장식이 리틀 인디아 거리를 장식합니다. 길가의 노점에서는 테라코타 램프, 꽃 그리고 다른 전통적인 장식품들을 판매합니다. 사탕 가게들은 군침이 돌게 하는 다양한 전통 디저트와 고소한 간식거리를 판매합니다.

가정에서는 가족 모임에 참여하고, 친지나 친구 집에 방문하여 사탕을 교환하고, 집 안 램프에 불을 켜고, 불교 사찰에 방문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수많은 문화 행사가 진행됩니다. fire crackers는 싱가포르에서 금지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저녁 시간에 함께 모여 소형 막대 폭죽인 스파클러에 불을 붙이는 것으로 대신 합니다.

하리 라야 푸아사 (Hari Raya Puasa)

Eid Ul Fitr로 알려진, 하리 라야 푸아사는 말레이 커뮤니티에서 메인 행사이며 보통 9월이나 10월입니다. 하리 라야 푸아사는 이슬람의 성스러운 금식, 라마단의 종료를 기념합니다. 말레이와 무슬림 커뮤니티의 중심인 게일랑 세라이는 빛과 장식들로 꾸며져 축제의 분위기가 만연합니다.

다채로운 상점들과 수많은 음식 노점에서 말레이 전통 식사를 제공합니다. 말레이 전통 음악, 춤과 같은 전통 공연도 기념행사 일부입니다. 가족들은 가장 좋은 옷을 입고, 이른 아침 로컬 사원의 기도회에 참석한 후, 가족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함께 먹고 마시며 추수 감사 행사를 기념합니다.

하리라야라지 (Hari Raya Haji)

Eid Al Adha또는 희생의 축제로도 알려진 하리라야하지는 이슬람 최고의 성지인 메카를 향한 순례의 끝을 기념하는 축제입니다. 하리라야하지는 보통 11월이나 12월에 있으며, 축제는 하리 라야 푸아사와 비슷합니다.

성탄절

성탄절은 일 년 중 가장 기다려지는 날로 여겨지며, 성탄절 몇 주 전부터 연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성탄절 분위기를 기념하는 ‘크리스마스 인 더 트로픽’라는 행사가 매년 11월 말부터 이듬해 새해의 종이 울릴 때까지 약 7주간 펼쳐집니다. 성탄절 점등행사로 유명한 이 기간에는, 오차드 로드와 마리나 베이가 축제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전등, 반짝거리는 아치형의 기념 장식과 멋진 인공 폭포 등의 그림 같은 테마로 변신합니다.

이 축제 기간의 밤에 주요 즐길 거리로는 합창단 공연, 뮤지션, 댄서들의 크리스마스 테마 공연인 ‘Parade of Floats’와 센토사에서 열리는 야외 춤 페스티벌로 유명한 ‘ZoukOut’등 많은 행사들이 있습니다. 축제에 즐거움을 더하는 것은 특별하게 장식된 상점의 창문과 대단히 아름답게 장식된 쇼핑몰입니다. 많은 쇼핑몰과 상점은 크리스마스 후 세일이나 영업시간을 연장과 같은 특별한 쇼핑 딜을 제공합니다.

싱가포르의 다른 종교적인 축제에는 Hungry Ghosts Festival, 추석/ 월병 축제/ 초롱불 축제, 타이푸삼(Thaipusam), 이스터(Easter) 등이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영주권자 혜택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