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김지원 – 프레미아 티엔씨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활동을 마치며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서포터즈 4기 김지원입니다. 지난 10월부터 시작한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활동을 어느새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활동은 Finance & Accounting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관련 직무와 관련한 대외활동을 처음 찾은 저로서는 한 줄기 빛처럼 적성에 아주 잘 맞게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서포터즈 활동 돌아보기

제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발행한 글은 총 3편이었습니다.

– 프레미아 티엔씨 싱가포르 지사 소개, 서포터즈 지원 이유 및 활동 포부

– 싱가포르의 가상화폐 세법

– 싱가포르 지사 회계팀 현직자 인터뷰 및 질의응답

“1. 프레미아 티엔씨 싱가포르 지사 소개, 서포터즈 지원 이유 및 활동 포부”

가장 처음 수행했던 첫 번째 과제는 프레미아 티엔씨의 싱가포르 지사 소개와 서포터즈 지원 이유 및 활동 포부를 포스팅했습니다. 가장 처음 지원 동기는: 파이낸스 관련 대외활동을 할 수 있겠다.!였습니다. 게다가 추후 서포터즈 활동자에 한해서 싱가포르 지사에 인턴십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꽤 매력적이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premia_tnc/222900007264

“2. 싱가포르의 가상화폐 세법”

두 번째 과제는 싱가포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세법에 대해 포스팅하기! 였습니다. 각국의 이슈가 되는 세법들 중에서 고심 끝에 가상화폐 세법에 대해 공부하여 포스팅을 작성했어요. 특히 가상화폐는 여전히 나라별로 다른 세법을 적용하고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하며 여러 나라와 비교하며,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참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premia_tnc/222919629576

“3. 싱가포르 지사 회계팀 현직자 인터뷰 및 질의응답”

세 번째 과제는 싱가포르 지사 회계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 인터뷰였습니다. 서포터즈를 시작하면서 아이템 선정을 할 때 가장 기대하던 과제였습니다. 실제로 싱가포르에서 재무회계와 관련하여 근무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인터뷰를 하면서 질문에 녹아들었던 것 같아요. 인터뷰에 응해준 팀장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premia_tnc/222942437682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인턴십 기회

앞서 말했듯이 지원 동기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었던 회계팀 인턴십 기회.! 보통의 기자단 관련 기자단 서포터즈는 마케팅 부서에 한정되어 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지는 반면,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는 회계 부문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집니다.

싱가포르 인턴 채용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싱가포르 인턴 채용 – 회계, 마케팅 부문 – Premia TNC

혹시.. 당장 내년 여름은 어려우신가요? 걱정 마세요. 겨울방학 인턴십 기회도 열려있습니다.

외교부 산하 기관인 재외 동포재단에서 진행하는 한상기업 청년인턴십을 통하여 프레미아 티엔씨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한상 기업 청년 인턴십을 통하여 지원할 경우, 회사 지원금 외에 국가 지원금 함께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조건으로 인턴 생활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 34세 이하의 국내, 해외 대학교 졸업 예정자 또는 졸업자 모두 참여 가능하며, 내년 1월~3월 경 한상기업 청년 인턴십 상반기 모집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턴십에 지원할 때 지원서에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에 참여했던 부분을 기재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www.hansang.net/hansang/internship/pg_intern_apply.do

이렇게 해외 취업의 기회가 열려있는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대외활동에서 더 나아가 방학 때 해외 인턴십 기회를 갖는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 서포터즈 활동 소감

평소 재무회계를 공부하며 아시아 금융시장의 메카인 싱가포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싱가포르와 관련된 회계 법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지금은 인턴십에 지원할 수 없지만, 추후 더 좋은 기회가 있다면 프레미아 티엔씨와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2개월 동안 서포터즈로서 활동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엔씨 서포터즈 4기 김지원

※ 본 글은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의 기사로 프레미아 티엔씨의 공식 입장과 관계가 없습니다.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