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상용비자(DN Visa) 안내

베트남 상용비자(DN Visa)는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비자입니다. 상용(DN Visa)는 베트남 대사관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대리인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상용비자(DN Visa)를 발급을 위해서는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기 위한 목적과 계획이 포함된 사업계획서 작성이 필수적이며,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베트남 상용비자란?

베트남 상용비자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발급되는 비자입니다. 베트남 상용비자는 비즈니스 회의, 투자, 상거래 등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발급되며, 관광 목적이나 가족 방문 등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에는 비즈니스 목적을 명확히 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베트남 상용비자는 일반 관광비자와는 달리 보다 엄격한 검사를 받게 되므로, 신청서와 서류에 작성된 내용이 일치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신청자의 추가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자격 요건

상용비자 신청자는 베트남에서 상업활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는 베트남 정부의 규정에 따라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자는 베트남 기업과의 파트너쉽을 구축하거나 베트남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기업들입니다.

상용비자는 입국 목적이 비즈니스용이라 베트남 법인의 초청장(보증을 위한)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절차

베트남 대사관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 베트남 상용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베트남 대사관 방문 또는 대사관의 온라인 비자 신청 시스템을 통해 비자 신청을 해야 합니다.

  • 필수 서류 제출: 비즈니스 목적을 명확히 밝히는 비즈니스 초청장, 초대서 또는 공식 행사 참가 신청서, 회사 등기부 등 베트남 대사관에서 요구하는 필수 서류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 비자 신청 수수료 지불: 수수료는 비자 유형과 발급 지역에 따라 다르므로, 발급을 원하는 대사관의 웹사이트나 방문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 심사 및 발급: 베트남 대사관은 제출된 서류를 심사한 후 비자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베트남 상용비자는 신청일로부터 3~5일 이내에 발급됩니다. 그러나 서류 심사 과정에서 추가 자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비자 수령: 베트남 대사관에서 비자가 발급되면, 지정된 방법으로 비자를 수령합니다. 비자 수령은 대사관에서 직접 받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대사관이 택배로 발송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 유의사항

  • 필요 서류 준비: 상용비자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여권, 비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참고서류 등입니다. 각 서류는 베트남 대사관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사용해야 하며,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출입국 기록 확인: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 과거의 베트남 출입국 기록이 있을 경우, 해당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체류기간 및 이유 등을 자세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 사업계획서 작성: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때, 베트남에서 사업을 계획하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베트남 내 규정을 준수하는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 신청 수수료: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 해당 대사관에서 요구하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신청서류 제출 시점에 지불하며, 신용카드나 현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 신청 기간 확인: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 신청 기간과 처리 시간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보통 3~5일 정도 소요되며, 휴일이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해 처리 기간이 지연될 수도 있으므로, 출국 일정에 맞춰 충분한 여유를 두어야 합니다.
  • 기타 유의사항: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 베트남에서 금지되는 업종이나 제품을 취급하는 업체의 경우, 비자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내 규정을 준수하지 않거나 법적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비자 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사전 조사가 필요합니다

베트남 상용비자 신청 시 유의사항

베트남 상용비자 발급 기한은 신청일로부터 약 3~5일이 소요되며, 발급 기한은 최대 3개월입니다. 즉, 상용비자를 발급받은 후 3개월 이내에 베트남에 입국해야 합니다. 만약 3개월 이내에 입국하지 않는 경우, 비자는 자동으로 무효화되며, 입국을 원할 경우 재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베트남 상용비자는 한 번 발급받으면 여러 차례 입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각의 입국 시기에 따라 최대 체류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체류 기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베트남 상용비자는 1회 입국당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습니다.

이와관련 상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 운영 및 세무 (new 2024)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