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유학정보

말레이시아 유학정보

1. 말레이시아 유학환경

말레이시아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시스템과 다양한 학문 분야를 제공하는 대학들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말레이시아 내 대학들은 공학, 의학,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생활비 등으로 국제 유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유학 환경을 제공합니다.

2. 말레이시아 유학의 장점

1) 다양성과 열린 문화

말레이시아는 말레이, 중국, 인도 및 원주민 영향을 받은 문화적 다양성으로 유명하며, 이에 따라 다양한 언어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비교적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며  국제 유학생들이 적응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2) 교육의 퀄리티와 많은 선택지

말레이시아 내 다양한 대학들은 국제 학술 연구 및 협력을 강조하며, 국제 유학생들에게 현지문화 뿐 아니라 국제적인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의 장을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도 말레이시아 대학(UM), 푸트라 말레이시아 대학(UPM), 말레이시아 과학기술대학교(UTM) 등은 국내외에서 평가가 높습니다.

3) 저렴한 생활비

타 국가들과 비교해볼 때 말레이시아는 비교적 낮은 생활비로 유학생활을 즐길 수 있는 편 입니다. 숙박, 식사, 교통, 일상 필수품 등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국제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유학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말레이시아 유학 시설

1) 다양한 대학

말레이시아에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대학들이 많이 있으며, 각 대학별로 다양한 학문 분야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2) 영어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

말레이시아 내 많은 대학이 영어로 강의되는 과정을 제공하며, 국제 유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이와 더불어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언어 환경은 말레이어, 중국어, 타밀어 등 다른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3)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

말레이시아는 안전한 도시 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며, 유학생들이 생활하고 공부하기에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4. 말레이시아 유학 절차

1) 대학 지원

원하는 대학의 입학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해당 요건에 맞춰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2) 비자 신청

말레이시아 학생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 각기 필요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5. 말레이시아 유학 생활 팁

현지 언어를 배워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문화적 차이와 빠른 환경 적응을 위해 유학 생활에 필요한 예산을 미리 세워야 합니다. 아울러 말레이시아는 학문 이외에도 아름다운 해변, 현대적인 도시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유학생들의 휴식 기간에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6. 결론

말레이시아는 국제 유학생들에게 여러 교육적 기회와 문화적 다양성을 제공하는 훌륭한 유학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학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교육적 성장을 이룰 수 있으며  또한 이는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말레이시아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말레이시아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 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 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직장 및 교육 문화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