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법인세 최신 동향

말레이시아 법인세 최신 동향

1. 말레이시아 법인세란?

말레이시아 법인세는 기업의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으로, 말레이시아 소득세법에 따라 부과됩니다. 모든 법인 기업은 매년 법인세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말레이시아 법인세 요율

법인소득세

말레이시아의 법인소득세는 일반적으로 기업 순이익에 대한 세율로 적용되며, 조건에 따라 세율이 상이합니다.

과세연도 2023년 기준 법인세율은 보통 다음과 같습니다: 

– 150,000 말레이시아 링깃 (MYR)까지: 15% 

– 150,001 MYR에서 450,000 MYR까지: 17% 

– 600,000 MYR 이상: 24%

3. 법인세 신고 및 납부

3.1 세금 신고

말레이시아 기업은 소득세 신고를 정기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회계 연도 종료 후 7개월 이내에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2 세금 납부

세금은 말레이시아 정부기관에 납부되며, 세무 담당 기관에서 제공하는 안내에 따라 납부합니다.

4. 법인세 혜택과 감면

말레이시아 정부는 투자 촉진을 위해 다양한 세금 혜택과 감면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혜택은 특정 업종이나 지역, 투자 규모 등에 따라 다르며, 정부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5. 세무 전문가의 역할

말레이시아 법인세는 복잡하며, 법인세 법규의 변경과 변동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여 최적의 세무 전략을 수립하고, 혜택과 감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결론

말레이시아 법인세는 기업의 수익에 부과되는 중요한 세금입니다. 기업은 기한에 맞춰 법인소득세 신고 및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법인세 혜택과 감면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세무 전문가와 협력하고 법률 및 규제 변화를 주시해야 합니다. 이로써 기업은 말레이시아에서의 비즈니스 활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중요한 비즈니스 업무를 대행 및 컨설팅 해 드릴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이메일 및 유선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2024 New)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