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스토어를 소개합니다!

홍콩 제로웨이스트

제로 웨이스트란 쓰레기 배출을 ‘0(Zero)’에 가깝게 최소화하며, 일회용품 등의 일반 쓰레기를 매립지나 소각장, 바다에 보내지 않는 것이 목표입니다.

재활용/재사용을 통한 폐기물 생산 방지를 넘어 생산 및 유통과정 재구축을 통해 낭비 없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의 캠페인입니다. 최근에 이러한 캠페인에 동참하는 제로 웨이스트 샵들이 최근에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싱가포르의 제로 웨이스트샵 소개에 이어 이번에는 홍콩의 제로웨이스트샵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lowood

슬로우드는 현재 케네디 타운/ 디스커버리 베이/ 샤틴/ 센트럴마켓등에 있으며 홍콩 최초의 제로 웨이스트 슈퍼마켓입니다.친환경 제품, 제로 웨이스트 제품 등 많은 종류의 생활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슬로우드에서는 세라믹 주방용품과 친환경 장난감 및 디자이너의 수공예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출처: https://www.slowood.hk/

Live Zero HK

라이브 제로는 사이잉푼과 사이쿵에 있는 제로 웨이스트 샵으로 다양한 곡류뿐만 아니라 건조과일이나 초콜릿 제품들을 판매합니다.

사이잉푼 매장에는 100% 플라스틱 프리인 고품질 스킨케어 제품들을 판매하는 별도의 공간이 있습니다. 고품질 스킨케어 제품들에는 클레이 마스트, 에센셜 오일, 바디 글리터 등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출처: https://livezero.hk/

Seed

Seed는 최근 사이쿵에 위치한 제로웨이스트샵입니다. Seed는 고객들이 자신의 용기를 가지고 오는 것을 권장하며, 만약 가져오지 않았을 경우 HKD5를 기부하면 기부 컨테이너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제로웨이스트샵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weareseedhongkong/

VomFass

VomFass는 다양한 종류의 리퀴드를 판매하는 제로웨이스트 샵입니다. 식초, 오일, 와인과 희귀한 위스키, 럼, 사케등 다양한 액체들을 판매하며, 세 곳의 오프라인의 매장이 있습니다.  고객은 유리병을 사서 원하는 제품을 담아올 수 있고, 유리병을 다시 가져가 리필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해준다고합니다.

홈페이지 출처: https://www.organicwe.com/index.php?route=common/home

Organic We

Organic we는 소비자들이 개인 쓰레기를 줄이고 독성이 없는 집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포장 감소에 중점을 두기때문에, 소비자가 개인 컨테이너를 가져와서 담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몽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출처: https://www.organicwe.com/index.php?route=common/home

홍콩의 다양한 제로 웨이스트 스토어를 만나보았습니다!  추후에 홍콩 여행하실 때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로웨이스트란?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