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중소기업(SME)에 회계법인이 필요한 5가지 이유

홍콩 중소기업(SME)에 회계법인이 필요한 5가지 이유

사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회계 법인은 원활한 사업 운영 지원에 큰 역할을 합니다. 사업이 성장할수록 회계 기장과 감사 진행에 인력 및 시간적 자원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계 법인의 기장 서비스를 받는 것은 현명한 대안이 됩니다. 

본 글에서는 중소기업에 회계 법인이 필요한 5가지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업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임원진은 이미 사업 운영을 위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회계 기장 및 감사와 같은 부수적인 업무에 투자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회계 업무와 같은 비핵심적인 업무는 회계 법인의 도움을 받아 처리하고 임원진은 사업 핵심 업무에 집중함으로써 사업 성장과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계 법인을 통해 재무 세부 사항을 함께 검토하고 감사 및 세무신고를 위해 미비한 증빙자료는 없는지 확인하는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 구조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유한회사(Limited Company), 유한책임회사(Limited liability partnerships), 개인사업자(sole traders or proprietors)와 같이 회사 구조에 따라 상이한 법률이 적용됩니다. 이에 회계 법인의 조언을 통해 가장 적합한 구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 사업 확장 시 회계법인의 전문가들과 함께 귀사의 계약서를 살펴보고 조언 받는다면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 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홍콩에 설립된 법인들은 홍콩의 회사 조례에 따라 매년 감사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 회계 법인은 복잡한 회계 문제들을 직접 기장하며 감사인과 직접 연락하며 문제를 해결합니다. 감사 과정에서 감사인은 재무제표가 홍콩 세법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할 것이며, 기준에 맞게 잘 작성된 재무제표는 문제없이 감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홍콩 세법 준수에 도움이 됩니다.

홍콩에 설립된 모든 법인은 세무국의 기준에 맞게 회계 장부와 관련 자료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사업의 다른 업무에 의해 회계 장부 관리 및 세무 신고가 지연될 수 있으며,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계 법인의 도움을 받으신다면 세무 관련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세무 신고 일정에 따라 관리해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세무 및 절세 이슈에 관해 다양한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현금흐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대차대조표 그리고 각종 비용의 청구서를 준비하며 매일 혹은 매월 기장 업무를 진행하게 되면, 원활한 사업 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고, 현금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홍콩 회계 법인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이로써 홍콩 중소기업(SME)에 회계법인이 필요한 5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의 회계 전문가들은 전문 지식과 수십 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귀사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다방면의 세무적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해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수출입신고 바로가기

홍콩 법인 자체 기장의 한계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