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스토어를 소개합니다!

제로 웨이스트

쓰레기 배출을 ‘0(Zero)’에 가깝게 최소화하며, 일회용품 등의 일반 쓰레기를 매립지나 소각장, 바다에 보내지 않는 것이 목표입니다.

재활용/재사용을 통한 폐기물 생산 방지를 넘어 생산 및 유통과정 재구축을 통해 낭비 없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의 캠페인입니다. 최근에 이러한 캠페인에 동참하는 제로 웨이스트 샵들이 최근에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싱가포르의 제로 웨이스트 가게 몇 군데를 소개해드릴게요:) 

The Source Bulk Foods

The Source Bulk Foods는 호주의 가장 큰 제로 웨이스트 소매업체이고, 싱가포르 최초의 제로 웨이스트 슈퍼마켓이라고 하네요! 싱가포르에 현재 2개의 지점이 있고 방문 시에 용기를 가져올 것을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Scoop Whole foods

Scoop Wholefoods 또한 호주 회사인데요 최근에 싱가포르에 지점을 무섭게 확장 중이라고 하네요!

허브, 파스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Soap Room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플라스틱 백 패키징이 없는 세제, 보디 스크럽 등을 판매합니다

The Social Space

The Social Space는 독특한 컨셉의 가게로 카페, 꽃집, 네일샵 및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리필 스테이션이 있다고 하는데요! 제로 웨이스트 스킨케어, 샴푸, 세제 등의 제품을 개인이 가져온 용기에 덜어서 판매합니다.

The Zero Ways

The Zero Ways는 폐기물 생산을 줄이고 환경 의식을 정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라이프스타일 매장입니다.

칫솔, 빨대 및 비누와 같은 목욕용품 및 주방용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 https://www.tatlerasia.com/dining/digest/sustainable-and-eco-friendly-stores-grocers-singapore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비즈니스 매너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