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감사 면제

싱가포르 감사 면제를 위한 “Small Company” 개념 FAQ

싱가포르 감사 면제를 위한 “Small Company” 개념 FAQ

싱가포르 감사 면제

법적으로 필수 요구되는 감사를 면제해주기 위하여 “small company” 개념이 도입되었습니다.

FAQ 1. “small company” 기준은 어떻게 적용되며, 면제 조건은 무엇인가요?

회사가 “small company” 기준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려면, 회사가 각 회계연도마다 “small company”가 되기 위한 조건을 충족하는지 평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회계연도 2021년에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려면, 2021년에 해당 회사가 유한 회사인지 우선 확인하고, “small company”가 되기 위한 매출, 자산 및 직원 수에 관한 세 가지 조건 중 두 가지를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당해연도에 충족하지 못한다면 다음 회계연도에 다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매출액 총액≤ SGD10m;
  2. 자산 규모 총액≤ SGD10m;
  3. 전체 직원 수 ≤ 50

FAQ 2. 어떤 방식으로 회사는 면제 조건인 총자산과 총매출을 결정하나요? 

회사의 총매출과 총자산은 회계 기준에 맞춰 준비된 회사의 재무제표에서 보여지는 총매출, 총자산을 통해 결정됩니다.

FAQ 3. 어떤 방식으로 회사는 면제 조건인 직원의 수를 결정하나요?

직원의 수는 회계연도 말에 회사에 의해 고용된 정규직(Full-time)의 수에 기초합니다.

FAQ 4. 만약 회사가 법인주주로 구성되어있으며, 면제 조건을 충족한다면 “small company” 감사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나요?

싱가포르 법인이 감사 면제 받기위한 조건으로 반드시 개인주주로만 구성된 EPC(Exempt Private Company) 회사형태일 필요는 없습니다. 법인주주로 구성이 된 법인이여도 감사 면제 조건만 충족한다면 감사를 면제받는 “small company”의 자격이 있습니다.

싱가포르 비즈니스 관련 상세한 서비스와 정보는 PREMIA TN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과 문의가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사업자 비자 관련 바로가기 
싱가포르 EP/ S Pass의 2022년 예산안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