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4기 엄혜정 – PREMIA TNC(프레미아 티엔씨) 활동 소감

프레미아 티엔씨 서포터즈

안녕하세요! 서포터즈 4기 엄혜정입니다! 어느덧 프레미아 티엔씨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는데요!

글로벌 서포터즈란?

정리하자면, 프레미아 티엔씨는 대만, 홍콩, 한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의 다수의 해외 지사를 보유한 회계 법인이고 글로벌 서포터즈는 청년들이 다양한 회계 및 경영에 관한 주제로 프레미아 티엔씨를 알리는 활동이라고 할수있는데요!

그동안 한 활동

처음 원고로는 활동 지원 계기, 그 후에는 약 2개의 조사를 기반으로 한 회계 관련 기사 두개, 그리고 이번에는 활동 후기로 총 4개의 원고를 작업하였습니다. 먼저 원고를 마감일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마케팅부에서 피드백 및 수정 후 자사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데요, 원고가 자사의 블로그에 포스팅이 되고 나면 서포터즈가 그 링크를 개인 블로그에 첨부하고 짧게 요약 혹은 개인의 생각을 정리한 후에 개인 블로그에 재포스팅하는 형식으로 9주간의 여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보통 다양한 나라의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서포터즈의 대다수인데, 이를 장점으로 총 8명의 서포터즈가 각 국가의 지사를 담당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싱가포르 지사를 담당하면서 3주차에 “한국에는 없는 com-sec알아보기”, 그리고 7주차에는 “한국에서의 법인 설립과 해외에서의 법인설립의 장단점”에 대하여 작성했습니다.

좋았던 점!

활동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뭐니 뭐니 해도 같이 작업했던 다른 서포터즈들로부터 배울 게 많았다는 점입니다. 사실 아직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오래되지 않은 20살로 어떻게 보면 다른 선배들에 비해서는 미래에 대한 그림이 덜 뚜렷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진취적이고 목적 의식이 있는 다른 서포터즈들과 함께 무언가를 함께한다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뜻깊은 경험이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고등학교 시절 당시 대외활동으로 신문부 활동을 계속 해와서 감회가 남달랐던 것 같네요 ㅎㅎ 덕분에 저도 다른 서포터즈들의 글을 읽으면서 싱가포르를 제외한 다른 나라에 대해서 간접체험을 하고 그동안 몰랐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한 경험이였습니다.

하고싶은 말

많은 분들께 다음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지원해보시라고 권유하고싶습니다. 유익할 뿐만 아니라, 특히 대학생활하면서 언택트로 부담없이 할 수 있는 활동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 글뿐만 아니라 다른 서포터즈들의 글들도 프레미아 티엔씨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도움 주셨던 프레미아 티엔씨 직원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연말 되세요!

※ 본 글은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의 기사로 프레미아 티엔씨의 공식 입장과 관계가 없습니다.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대만 경영 관리 보고

대만 경영관리 보고

대만 법인 운영 – 대만 법인 운영 시, 경영 관리보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한 내 신고하지 못했을 경우, 경제부(經濟部)가 4회까지 독촉장 발급 후, 5번째 발급 시 NTD$ 50,000 이상 NTD$ 500,000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