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관련

베트남 계약 종료 후,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세무 정책 관련 호치민 시 세무국의 2019년 11월 12일자 공표문(Official letter No. 13565/CT-TTHT)

– 기업이 외국인 근로자에 대하여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요율 보다 더 높게 퇴직금을 지급하는 경우에,  베트남 개인소득세 원천징수는 다음과 같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있는 요율(매 근로연수 당 반월치 급여)보다 초과하는 금액은 퇴직금을 지급하는 시기에 근로자가 고용계약을 종료하였고 당해연도 초로부터 최소한183일 이상 베트남에 거주한 경우라면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 부과대상이 됩니다.

– 기업은 해당 외국인 근로자가 베트남에 생활했던 기간을 증명하기 위하여 해당 근로자의 인증된 증명사진 사본을 보관해야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외국인 근로자는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가 원천징수되는 퇴직금을 수령할 경우, 해당 근로자는 베트남을 떠나기 전에 스스로 개인소득세 최종 정산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On Key

Related Posts

대만 경영 관리 보고

대만 경영관리 보고

대만 법인 운영 – 대만 법인 운영 시, 경영 관리보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한 내 신고하지 못했을 경우, 경제부(經濟部)가 4회까지 독촉장 발급 후, 5번째 발급 시 NTD$ 50,000 이상 NTD$ 500,000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