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관련

계약 종료 후 지급된 베트남 퇴직금 관련 개인 소득세

세무 정책 관련 호치민 시 세무국의 2019년 11월 12일자 공표문(Official letter No. 13565/CT-TTHT)

– 기업이 외국인 근로자에 대하여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요율 보다 더 높게 퇴직금을 지급하는 경우에,  베트남 퇴직금 관련 개인소득세 원천징수는 다음과 같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있는 요율(매 근로연수 당 반월치 급여)보다 초과하는 금액은 퇴직금을 지급하는 시기에 근로자가 고용계약을 종료하였고 당해연도 초로부터 최소한183일 이상 베트남에 거주한 경우라면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 부과대상이 됩니다.

– 기업은 해당 외국인 근로자가 베트남에 생활했던 기간을 증명하기 위하여 해당 근로자의 인증된 증명사진 사본을 보관해야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외국인 근로자는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가 원천징수되는 퇴직금을 수령할 경우, 해당 근로자는 베트남을 떠나기 전에 스스로 개인소득세 최종 정산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On Key

연관 게시글

싱가포르 주주총회

[싱가포르 법인 운영] 주주총회 개최 및 연차보고 신고사항 (2024년 최신정보)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에서 “주주총회 개최 및 연차보고 신고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주총회(AGM)는 회사가 주주들에게 회사의 경영상태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개최해야 하는 의무적인 연례 회의이며, 연차보고(AR)는 회사의 재정상태와 재무건전성 등과 같은 기업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건으로 매년 싱가포르 기업청(ACRA)을 통해 진행되어야 합니다.

홍콩 법인명 변경 가이드

홍콩법인을 운영하다 보면 설립 당시와 업종/업태가 달라지는 경우가 생기고, 이에 따라 법인명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홍콩 회사 조례에 따라 법인명 변경이 가능하며, 본 글에서는 홍콩 법인명 변경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바이 MEYDAN 프리존 법인설립 안내문

두바이 MEYDAN 프리존은 가장 최근에 신설된 프리존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집결하는 MEYDAN 호텔 단지 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매년 두바이 월드컵 경마 경기가 이 구역에서 개최되는 등 MEYDAN 호텔은 두바이의 주요 비즈니스 중심지 중 하나입니다. MEYDAN 프리존 법인 설립 비용은 타 프리존 설립과 비교하여 가격 경쟁력이 있어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프리존 구역입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