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관련

베트남 계약 종료 후,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세무 정책 관련 호치민 시 세무국의 2019년 11월 12일자 공표문(Official letter No. 13565/CT-TTHT)

– 기업이 외국인 근로자에 대하여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요율 보다 더 높게 퇴직금을 지급하는 경우에,  베트남 개인소득세 원천징수는 다음과 같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있는 요율(매 근로연수 당 반월치 급여)보다 초과하는 금액은 퇴직금을 지급하는 시기에 근로자가 고용계약을 종료하였고 당해연도 초로부터 최소한183일 이상 베트남에 거주한 경우라면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 부과대상이 됩니다.

– 기업은 해당 외국인 근로자가 베트남에 생활했던 기간을 증명하기 위하여 해당 근로자의 인증된 증명사진 사본을 보관해야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외국인 근로자는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가 원천징수되는 퇴직금을 수령할 경우, 해당 근로자는 베트남을 떠나기 전에 스스로 개인소득세 최종 정산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On Key

Related Posts

홍콩 취업 비자

홍콩 취업 비자 종류

홍콩의 비자 정책은 홍콩특별행정구(Hong Kong Special Administrative Region)의 독자적인 이민 조례에 따르며, 기본 취지는 ‘홍콩 내 고용 및 경제 환경 보전’ 하에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비자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퇴직보장제도 (MPF)

홍콩 퇴직보장제도 (MPF)

MPF(Mandatory Provident Fund Schemes)는 2000년 홍콩특별행정구 정부에 의해 만들어진 퇴직 보장 제도(연금제도)입니다. 정규직과 파트타임 모두 MPF 제도가 적용되며 고용주는 근로자를 위해 MPF를 의무 납입하여야 합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