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고용 계약 종료 후 지급된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관련

베트남 계약 종료 후, 퇴직금에 대한 개인소득세

세무 정책 관련 호치민 시 세무국의 2019년 11월 12일자 공표문(Official letter No. 13565/CT-TTHT)

– 기업이 외국인 근로자에 대하여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요율 보다 더 높게 퇴직금을 지급하는 경우에,  베트남 개인소득세 원천징수는 다음과 같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 고용 법령에 규정되어있는 요율(매 근로연수 당 반월치 급여)보다 초과하는 금액은 퇴직금을 지급하는 시기에 근로자가 고용계약을 종료하였고 당해연도 초로부터 최소한183일 이상 베트남에 거주한 경우라면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 부과대상이 됩니다.

– 기업은 해당 외국인 근로자가 베트남에 생활했던 기간을 증명하기 위하여 해당 근로자의 인증된 증명사진 사본을 보관해야만 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외국인 근로자는 10%의 세율로 개인소득세가 원천징수되는 퇴직금을 수령할 경우, 해당 근로자는 베트남을 떠나기 전에 스스로 개인소득세 최종 정산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On Key

Related Posts

싱가포르 주식

싱가포르 회사의 주식 및 주주 관련 규정

싱가포르에서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1인 이상의 개인 혹은 법인주주, 최소 1주의 설정 통화 자본금, 현지 거주 등기이사, 현지 비서 및 현지 등록 주소지가 필요합니다. 회사의 주식은 회사의 소유권을 지정할 뿐만 아니라 주주들의 권리, 특권 및 책임을 행사할 권리를 뜻하기도 합니다.

싱가포르 교육

싱가포르 직장 및 교육 문화

싱가포르의 노동력은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전문직 종사자들과 숙련된 노동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노동부가 감독하는 공정한 노동 환경과 국가의 강력한 노동법에 보호받습니다. (www.mom.gov.sg)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