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법인 운영] 베트남 법인세 관련 사항

베트남 법인세 관련 사항

법인세는 기업의 수익에 대한 세금으로, 베트남의 법인세율은 보통 20%이며, 등록된 모든 기업은 법인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1. 법적 규제

베트남 법인세는 베트남 법인세법과 베트남 이익세 법률에 근거하여 부과됩니다.

모든 법인은 매년 31일까지 법인세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세금 계산 방법

베트남에서의 법인세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금에서 비용을 차감한 순수 이익을 계산합니다.

이익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법인세로 지불합니다.

일부 산업 분야에서는 더 높은 세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법인세 감면과 면제

베트남에서는 일부 기업이나 프로젝트는 법인세를 감면하거나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트남 정부가 인증한 프로젝트들은 일정 기간 동안 법인세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4. 법인세 혜택

 투자 촉진 정책

베트남 정부는 외국인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세금 면제, 세금 감면, 적은 비용으로 비즈니스 등록, 외국인 투자에 대한 보호 등이 있습니다.

 

법인세 감면 혜택

베트남 법인세법에 따르면, 일부 산업 분야에서는 법인세율이 20%보다 낮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정부가 인증한 프로젝트들은 일정 기간 동안 법인세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 우대 지역

베트남에서는 일부 지역에서는 세금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지역들은 경제적으로 불리한 지역이나 외국인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지정됩니다.

 

인건비 우대 혜택

베트남 정부는 일부 기업에게 인건비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혜택은 법인세 면제 또는 감면과 같은 혜택과 함께 제공될 수 있습니다.

 

연구 개발 우대 혜택

베트남에서는 연구 개발에 투자하는 기업에게 법인세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혜택은 연구 개발 비용을 공제할 수 있도록 하거나, 법인세율을 낮출 수 있도록 합니다.

위와 같은 베트남의 법인세 혜택들을 적극 활용하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성장을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법적인 규제와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 상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 운영 및 세무 (2023 new)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