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스타트업의 창업을 위해 참고해야 할 사항

홍콩에서 스타트업의 창업을 위해 참고해야 할 사항

스타트업은 통상 시장에 선보일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 한 명 이상의 사업가들에 의해 설립된 신규 회사를 지칭합니다. 이 신생 기업은 멘토 역할과 성장 촉진을 지원하는 조직에 의해 이끌어지기도 합니다. 많은 스타트업의 창업자들은 그들 고유의 아이디어로 목표하는 시장에서 큰 성공을 누리길 희망합니다. 이러한 신생기업이 홍콩에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하여 주시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콩은 비즈니스와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선구자 역할을 하며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홍콩 스타트업 수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3,755개로 총 13,804명의 근로자가 해당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출처 : startmeup.hk). 이 통계에서의 근로자는 홍콩 현지인뿐만 아니라 외국 국적의 근로자의 수도 포함됩니다. 이는 창의적인 사업아이디어와 좋은 리더십를 발휘하는 기업을 따르고자하는 이는 국적을 불문하고 많이 포진되어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이 창업의 적기인가

답은 “그렇다”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많은 일상에 필요한 기능들이 점차 디지털화되고 있고, 온라인 금융 서비스, 전자 상거래, 디자인, 의료, 보안 및 비즈니스 유틸리티 분야에서는 이미 엄청난 수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안의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찾아 공급하는 신생기업은 머지않아 유니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있으나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난감하다면 홍콩 투자청에서 지원하는 startmeup.hk와 같은 홍콩 내 스타트업을 위한 포털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기관에서 매해 개최하는  Startmeup HK Festival 참여를 통해 초청된 세계적인 업계 인사들의 강연을 접하여 견문을 넓혀 볼 수 있습니다. Startmeup HK Festival 2022에 진행되었던 강연은 startmeup.hk를 통해 재시청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투자자와의 매칭, 스타트업 기업의 채용, 앞선 글로벌 기술 영역과 스타트업의 발전 동향을 두루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해당 사이트에 마련되어 있어 양질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트업 육성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홍콩은 국내외 신생 기업 창업가들의 지지를 받으며 올바른 기업 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홍콩을 국제적인 스타트업 허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청사진에 꿈을 담다

모든 산업이 그렇듯이 스타트업 역시 이익창출 또는 손실발생에 대한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신규 사업을 전개하는 것은 고무적이나 리스트 역시 따릅니다. 따라서 창업하기 전 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홍콩에서의 스타트업 창업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당사에 연락주시면 당사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당사의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상담을 통해 홍콩 회사 설립을 지원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해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