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법인세 절세 전략 및 세금 자문 서비스

홍콩 법인세 절세 전략 및 세금 자문 서비스

바로가기:

세무신고 준수 사항

세무 조약의 중요성

세무 조사 및 현장 감사

인지세

세금 관련 문제 해결

결론

홍콩이 비즈니스 무역의 중심지라고 불리고 기업가들과 투자자들이 유입되는 가장 큰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기업 친화적인 조세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홍콩은 다른 도시들과 달리 양도소득세, 원천징수세, 재산세, 이자소득세가 없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게 세금 면제 혜택을 제공하지만, 세무신고는 의무 사항이며 불이익 방지를 위해 정확하게 신고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홍콩의 법인세 절세 전략 및 세금 자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무신고 준수 사항

모든 홍콩 법인은 홍콩 세무국(IRD)에 법인세신고서(PTR) 제출 및 질의 사항에 답변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홍콩에서 처음 세무신고를 하시는 경우 세무신고서(BIR60)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세무 조약의 중요성

두 개 이상의 나라와 관련된 국제적 비즈니스를 운영하다 보면 근로&불로소득(active and passive incomes)이 발행하며 이에 대한 이중과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위하고 계시는 사업의 보호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세무 조약에 따른 역외 면세 신청과 납세자 증명서와 같은 업무를 위임할 수도 있습니다.

세무 조사 및 현장 감사

탈세 혐의자 외에도 홍콩 세무국은 무작위로 세무 조사 대상자를 선택하며, 과소 청구된 세금 여부를 조사하고 모든 납세자가 성실하게 납세하는지 확인합니다.

인지세

납세 의무 이행을 위해 자산 혹은 부동산 혹은 법인의 지분을 구입하거나 양도할 때 인지세 납부가 필요합니다. 법인 주주 구조 변경 시 인지세 관련하여 회계 전문 법인의 조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금 관련 문제 해결

혹시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경우 당사와 같은 회계 전문 업체와 함께 세금과 관련한 계획 및 자문을 통해 문제를 관리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이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결론

비즈니스를 운영하신다면 홍콩 세무국과의 불필요한 마찰을 빚지 않기 위해 법인의 세무 문제를 잘 관리셔야 합니다. 따라서 홍콩의 법인세 절세 전략 및 세무 자문 서비스를 통해 잠재적인 세무 이슈 및 재정적 손실로부터 자신과 비즈니스를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 혹은 법인과 관계없이 세금 자문 서비스를 통해 모든 세금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재무 및 세액 분석, 세금 문제에 대한 올바른 해결책 제시 등 홍콩 조세제도에 대한 양질의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PREMIA TNC)의 회계 전문가들은 전문 지식과 수십 년의 경험을 통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다방면의 세무적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해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 스타트업의 창업을 위해 참고해야 할 사항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