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회계 연도 시작 전 점검해야 하는 5가지 요소

차기 회계 연도 시작 전 점검해야 하는 5가지 요소

당기 과세 연도 종료 후 세무 신고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세무 신고도 중요하지만, 차기 과세 연도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점도 중요합니다. 당기에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하고 새로운 기회를 선점하여 사업을 키워야 합니다.

아래의 5가지의 조언을 통해 뚜렷한 목표 설정과 알맞은 전략들을 세운다면, 차기 회계 연도를 시작하는 데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사업 구조 점검

차기 회계 연도를 시작하기 전에 사업 구조를 점검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새로운 전략 도입으로 사업구조 변경에 빠르게 적응하거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통해 업무 자동화를 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은 매출 관리, 고객 관리, 직원 관리, 매입 매출 증빙자료 관리 등 모든 면에서 통합적인 해답이 될 수 있고, 매입 및 조달에도 비슷한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 사업 일부분을 외주로 맡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업 전략 수정

변화하는 시장에 맞게 전략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장에 맞게 전략을 수정하는 방법 중에는, 디지털 마케팅과 SNS 방면에 투자하여 고객들과 더욱 소통하는 법도 있습니다. 약점들을 분석 및 극복하고, 더 나아가 상황에 맞게 새로운 팀들을 조직 및 기업 활동들을 알맞게 꾸려 시장 상황에 맞춰나갈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은 수치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미래의 달성률을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이해관계자들과 관계 강화

어떤 기업이든 고객과 이해관계자와 건전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과 돈독한 관계를 맺는다면,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업의 성장에 매우 필요한 것 중 하나는, 회계연도가 끝나기 전에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네트워크 확장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장에 필요한 인력과 자산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점검

비용을 점검하고 절감하는 건 매출을 올리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차기 회계연도를 준비하면서 현금의 흐름을 찾고 분석해 본다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는 곳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용하고 있는 업무 자동화 도구를 통합한다거나 공급자들과 판매자들과 가격에서 협상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화를 통해 인건비 절감을 노릴 수도 있고 비슷한 면에서 전자문서 활용으로 종이나 프린트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 결정들을 점검하고 할인 여부를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자기 계발과 직원 교육

사업을 더 발전시킬 계획이 있다면 자기 계발과 직원들에 대한 투자는 필수입니다.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거나 기존에 알고 있던 것들을 향상하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조직원들이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있나 확인해야 합니다.

홍콩 회사의 다음 회계 연도의 운영 계획을 위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홍콩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홍콩 회사 운영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 계획이나 우려점에 대해 공유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인 설립 관련 무료 컨설팅을 원하시나요?

홍콩에서의 투자 비자 등 관련 상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법인의 회계 연도 결정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