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외국인에 대한 추가 구매자 인지세를 60%로 두 배 인상하는 새로운 부동산 냉각 조치 발표

싱가포르, 외국인에 대한 추가 구매자 인지세를 60%로 두 배 인상하는 새로운 부동산 냉각 조치 발표

싱가포르 인지세 2배 인상 (30% -> 60%)

싱가포르는 외국인에 대한 추가 구매자 인지세를 60%로 두 배 인상하는 새로운 부동산 냉각 조치를 발표하였습니다.

싱가포르: 목요일(4월 27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하는 외국인은 기존 30%에서 두 배로 인상된 60%의 구매자 인지세(ABSD)를 추가로 납부해야 합니다.

이는 정부가 수요일 밤 늦게 발표한 부동산 냉각 조치 중 가장 가파른 인상입니다.

두 번째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하는 싱가포리언은 17%에서 20%로, 세 번째 이후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하는 사람은 25%에서 30%로 인상된 ABSD 세율을 납부해야 합니다.

영주권자가 두 번째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하는 경우에도 30%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세 번째 이후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하는 영주권자는 30%에서 35%로 인상된 ABSD를 납부해야 합니다.

이는 2021년 12월 이후 세 번째 냉각 조치입니다.

싱가포르 재무부(MOF), 국가개발부(MND), 싱가포르 통화청(MAS)은 수요일 밤 공동 성명에서 ABSD 인상은 “지속 가능한 부동산 시장을 촉진하고 소유주 거주 주택에 우선순위를 두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방치하면 가격이 경제 펀더멘털을 앞지르면서 소득 대비 가격 상승이 지속될 위험이 있습니다.”

2022년 데이터에 따르면 ABSD 세율 인상은 주거용 부동산 거래의 약 10%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데이터를 기준으로 주거용 부동산 거래의 약 90%를 차지하는 싱가포르 시민권자와 영주권자의 첫 주거용 부동산 구매에 대한 ABSD 세율은 각각 0퍼센트와 5퍼센트로 유지됩니다.

새로운 ABSD 요율 요약

서로 다른 프로필을 가진 두 명 이상의 당사자가 공동으로 부동산을 취득하는 경우, 재무부, 국방부 및 통화청은 적용 가능한 가장 높은 ABSD 세율이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싱가포리언 배우자가 한 명 이상인 부부가 두 번째 주거용 부동산을 공동으로 구입하는 경우, 조건에 따라 계속해서 ABSD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에는 두 번째 주거용 부동산이 완공된 부동산인 경우 첫 번째 주거용 부동산을 구입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첫 번째 주거용 부동산을 매각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두 번째 주거용 부동산이 구입 시점에 완공되지 않은 경우 두 번째 주거용 부동산의 임시 점유 허가증(TOP) 또는 법정 완공 증명서(CSC) 발급일 중 빠른 날짜까지의 기간이 적용됩니다.

현재 공동 취득자 또는 구매자가 싱가포르 시민인 경우, 주택 개발자로부터 선불로 주택개발위원회(HDB) 아파트 또는 이그제큐티브 콘도미니엄 유닛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ABSD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정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경과 규정

개정된 ABSD 세율은 2023년 4월 27일 이후에 취득하는 모든 주거용 부동산에 적용됩니다.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는 2023년 4월 26일 이전에 취득한 ABSD 세율이 적용되는 경과 규정이 적용됩니다.

구매 옵션(OTP)은 2023년 4월 26일 이전에 판매자가 잠재적 구매자에게 부여한 것입니다.

이 OTP는 2023년 5월 17일 이전 또는 OTP 유효 기간 중 더 빠른 날짜에 행사되었습니다.

이 OTP는 2023년 4월 27일 이후에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부동산 보유 법인(PHE)의 적격 지분 인수에 적용되는 구매자에 대한 추가 양도세(ACDB)가 최대 46%에서 최대 71%로 인상됩니다.

PHE는 총 유형 자산의 50% 이상이 싱가포르에 있는 규정된 부동산으로 구성된 법인을 말합니다. PHE 및 규정된 부동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싱가포르 국세청(IRA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 공급 증가

공동 성명에 따르면, 투자 수요를 완화하기 위한 ABSD 이율 개정은 소유 및 임대 모두에 대한 타이트한 주택 시장을 완화하기 위해 공급을 늘리려는 정부의 노력을 보완할 것입니다.

“우리는 확정 목록에 있는 민간 주택 공급을 2022년 하반기 3,500세대에서 2023년 상반기 정부 토지 판매(GLS) 프로그램에서 4,100세대로 늘렸습니다. 2022년에는 확정 목록에 따라 총 6,300 유닛을 투입했습니다.”라고 당국은 말했습니다.

“공공 주택의 경우 2022 년에 23,000 개 이상의 아파트를 출시했으며 2023 년에 최대 23,000 개의 아파트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총 10만 채의 신규 아파트를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택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꾸준한 파이프라인을 유지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민간 및 공공 주택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심각한 지연이 발생했지만, 정부는 정상 궤도에 오르기 위해 좋은 진전을 이루었다고 말했습니다.

“2023년에 약 4만 채의 공공 및 민간 주거용 부동산이 완공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약 10만 채가 완공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향후 몇 년 동안 상당한 주택 공급이 이뤄질 것입니다.”

당국은 최근 조치가 주택 수요를 완화하는 동시에 소유주 점유를 우선시하고 충분한 주택 공급을 제공하기 위해 조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정부는 관련성을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부동산 시장을 촉진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정책을 계속 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근의 냉각 조치 패키지는 금리 상승에 따른 신중한 대출을 보장하기 위해 2022 년 9 월에 더 엄격한 대출 기준과 더 엄격한 한도가 도입된 이전 라운드 이후 7 개월 만에 나왔습니다.

또한 개인 주택 소유자는 부동산을 매각한 후 15개월을 기다려야 HDB 재판매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에는 ABSD 금리 인상,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TDSR) 기준 강화, HDB 대출에 대한 담보인정비율(LTV) 한도 인하 등의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