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사업용 은행 계좌 개설하기

싱가포르 법인 계좌 개설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다면 이제 싱가포르에서 법인 은행 계좌를 개설할 차례입니다. 빠른 사업 개시를 위해 가능한 한 빨리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에 사업용 은행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법인 혹은 사업용 은행 계좌를 개설하면 개인과 사업체의 자산(비즈니스 자산, 현금 흐름, 비용 등)이 분리되어 귀사의 사업 운영 부분에 있어 잠재적인 이점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먼저, 사업체의 자산을 개인의 자산과 혼용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 자산과 사업체의 자산이 명확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기업 부채로부터 본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단일 은행 계좌를 사용하여 자금을 관리하면 기본적으로 사업 자금을 개인 자금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예를 들어 회사의 법인 발행 채권 내용 확인을 원하는 채권자(즉, 회사의 채무에 대해 책임을 묻고자 하는)에게 개인 재무 상태가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계좌를 사용하면 비즈니스 전용 기록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모니터링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싱가포르에 사업용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권한이 있나요?

  • 등기이사와 서명권자는 법인이나 사업체의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서명권자는 계좌를 운용하도록 임명된 사람으로, 회사 정관에 따라 이사회 결의에 명시되어야 합니다.

초기 예치금

신규 사업주는 초기 예치금 설정 비용이 우려될 수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하는 데 필요한 초기 예치금은 SGD 0에서 SGD 3,000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이는 거래하는 은행에 따라 다르며, 법인의 유형 또는 은행마다 제공하는 법인 계좌 상품에 따라 초기 예치금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최소 평균 잔고 유지금액

초기 예치금 외에 또 다른 주요한 고려 사항은 법인 혹은 사업용 은행 계좌에 유지해야 할 최소 잔액입니다. 이는 비즈니스의 현금 흐름과 재정 관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소 잔액 이하로 떨어지면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신규 또는 성장하는 회사를 위해서는 최소 잔액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으로 싱가포르 계좌개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설립등을 포함하여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면 당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회사 설립 가이드 – 은행 계좌 개설 편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