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탄소배출 줄이는 방법

사무실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 배출량 줄이는 방법!

사무실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 배출량 줄이는 방법!

사무실 탄소배출 줄이는 방법

이번에는 사무실에서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 배출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직장인들에게 사무실은 집만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으로 그만큼 탄소 배출량이 많은 곳이예요😞

텀블러 사용하기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인 텀블러를 사용하면 온실가스를 감축 및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텀블러를 만들 때, 일회용 컵보다 더 많은 온실가스가 배출된다고 하니, 자주 사용하지 않고 기념품이나 관상용으로 모으는 것은 환경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 주세요! 출처: https://brunch.co.kr/@heaven5-1004/24

이면지 활용하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A4용지의 양은 실로 엄청난데요! 한번 사용하고 버리기보다는 이면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종이를 재활용해서 만든 재생지를 이용하거나 인쇄 시, 에코폰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조해 주세요! 출처: 대구 북구청 공식블로그

불필요한 메일 삭제하기

메일 전송 및 보관 시에도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이 데이터를 전송하고 저장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에서 전기를 끊임없이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광고 및 스팸메일 수신 시에 바로바로 지우는 작은 습관이 환경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기후, 환경네트워크 블로그

냉/난방온도 적정으로 조절하기

사무실을 적정 온도로 유지하는 작은 습관으로 냉/난방 에너지 효율화를 통해 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대기 중 절전모드 활용하기

점심시간 등 자리를 잠시 비울 때 컴퓨터 절전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습관입니다

사무실에서 식물 가꾸기

사무실 내, 건물 옥상 등에서 식물 가꾸기 캠페인 실시하기!

실내에는 공기 정화 화분으로, 실외에는 탄소 흡수율이 높은 나무로 조경하여 탄소 배출량을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이상 친환경 오피스를 만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 재활용 분리 배출 방법 바로가기

대만, 병역 휴직 신청 직원의 사회보험 처리 방안

대만도 우리나라와 같이 성인 남성의 경우 필수적으로 일정기간동안 군 복무가 필수인데요. 대만의 군 복무 기간은 비교적 짧으므로 근무 중인 직원이 자의 혹은 고용주 의사로 퇴직 대신 병역 휴직을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본문을 통해 병역휴직을 신청한 직원에 대한 보험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Views: 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