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세무] 베트남 외국인계약자세에 대한 안내(Foreign Contractor Tax, FCT)

베트남 외국인계약자세에 대한 안내(Foreign Contractor Tax, FCT)

베트남 외국인 계약자세는 외국인이 베트남 내에서 계약을 체결할 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이는 베트남 정부의 수입원 중 하나로서, 외국인과 베트남 사이의 계약에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세금을 부과합니다.

외국인 계약자세는 주로 계약 가액에 일정 비율의 세율을 적용하여 계산됩니다. 세율은 계약의 종류와 계약 가액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부동산 거래, 서비스 계약, 기술 이전 계약, 건설 계약 등 다양한 계약 유형에 적용됩니다.

외국인 계약자세는 계약 체결 후 베트남의 세무 당국에 신고되고 납부되어야 합니다. 세금 납부는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 가액에 대해 계산되며, 베트남의 세무 규정과 기한을 준수해야 합니다.

베트남 외국인 계약자세는 주로 다음과 같은 계약 유형에 적용됩니다:

부동산 거래:

외국인이 베트남 내에서 부동산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경우에는 외국인 계약자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계약:

외국인이 베트남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외국인 계약자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분야에는 광고, 컨설팅, 기술 지원, 운송 등 다양한 유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술 이전 계약:

외국인과 베트남 기업 간의 기술 이전 계약에도 외국인 계약자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외국인이 기술을 베트남 기업에 이전하거나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건설 계약:

외국인이 베트남 내에서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경우에도 외국인 계약자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외국인이 건설 작업을 수행하거나 건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외국인 계약자세의 적용 대상은 주로 외국인과 베트남 사이의 계약 체결에 따라 달라지며, 계약의 성격과 범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에 베트남에서 외국인 계약자세에 적용되는 일부 세율을 표로 안내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세율 범위를 보여주는 것이며, 계약의 종류와 조건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세율은 계약 가액의 비율로 적용됩니다

베트남 외국인 계약자세를 계산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 가액 확인:

계약서에 명시된 외국인과의 계약 가액을 확인합니다. 이는 계약 체결 시 양측이 합의한 금액입니다.

세율 확인:

해당 계약 유형에 대해 적용되는 외국인 계약자세의 세율을 확인합니다. 베트남의 세법에는 다양한 계약 유형에 대한 세율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세액 계산:

계약 가액에 세율을 적용하여 세액을 계산합니다. 세액은 계약 가액에 세율을 곱한 값으로 나타납니다.

납부 기한 확인:

세금 납부 기한을 확인하고, 해당 기한 내에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베트남의 세무 당국에서 제공하는 안내나 세금 납부 공지를 참고해야 합니다.

베트남에서 외국인 계약자세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를 수 있습니다:

계약자세 신고:

외국인 계약자세는 계약서에 기재된 계약 가액을 기준으로 계산되며, 납부하기 전에 계약자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계약자세 신고는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 가액에 대해 베트남 세무 당국에 신고하는 절차입니다.

세금 납부:

외국인 계약자세는 계약 가액에 일정한 세율을 적용하여 계산됩니다. 이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신고된 계약자세에 대한 세금은 일정한 납부 기한 내에 지불되어야 합니다.

세금 신고서 제출:

외국인 계약자세 납부 후에는 세금 신고서를 작성하여 베트남 세무 당국에 제출해야 합니다. 세금 신고서에는 외국인 계약자세에 대한 세부 내역과 납부한 세금 금액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추가 조정 및 검토:

베트남 세무 당국은 신고된 외국인 계약자세를 검토하고 추가 세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외국인 계약자세의 세율과 절차는 베트남의 세법 및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외국인 계약자세를 납부하기 전에는 베트남의 세무 당국이나 법률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절차와 세금 납부 요건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글에서 베트남 외국인계약자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등을 안내 드렸습니다. 베트남 조세제도 등을 포함하여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면 당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 운영 및 세무 (2023 new)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