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중소기업 베스트 사업 아이디어 10 가지 꿀팁

말레이시아 중소기업을 위한 베스트 사업 아이디어 10 가지

말레이시아 중소기업은 말레이시아 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생산성, 일자리 창출, 고용 등 경제의 다양한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로 첫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수익성이 좋은 소규모 사업을 구성하고 계신 가요? 본 포스팅에서는 말레이시아 내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사업 아이디어를 소개 드리려 합니다.

말레이시아 중소기업을 위한 베스트 사업 아이디어 10 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컴퓨터 및 스마트 기기 수리

사람들이 전자제품과 기타 스마트 기기를 계속 사용하는 한, 이에 대한 수리 서비스는 항상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업은 많은 창업 자본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알맞은 장소만 있으면 됩니다.

푸드 트럭 사업

말레이시아에는 다양하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있으며, 이는 푸드트럭 사업의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푸드 트럭과 기타 조리 장비 및 재료 구입에는 꽤 많은 비용이 투자되지만, 푸드 트럭은 여러 장소를 옮겨 다니며 다양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에 시장성이 높은 사업 중 하나입니다.

모바일 기기 및 기타 전자제품 판매 서비스

모바일 기기 및 기타 전자제품 판매는 말레이시아에서 수익성이 상당히 좋은 사업 아이디어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업그레이드하려고 하기에 이 사업은 많은 잠재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업에는 많은 자본과 사업장의 위치 선정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일은 매우 힘든 일이 될 수 있는 반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는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제공업체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에는 반려동물 돌보기, 청소 및 기타 관련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은 초기 창업 자본이 많이 필요하지 않으며 쉽게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

매일 출근해야 하는 업무를 원하지 않거나 이미 주 5일을 근무하고 있으면서 추가 수입을 원하시는 경우, 제휴 마케팅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다른 사람에게 회사나 다른 사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추천하고 일정 비율의 판매수수료를 받는 업무를 말합니다. 이는 추가 수입원을 만들 수 있는 훌륭하고 쉬운 방법으로, 이미 스마트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별도의 창업 자본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리랜서

프리랜서는 자택에서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사업 아이디어입니다. 이러한 사업에도 별도 창업 자본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바일 장치 혹은 컴퓨터만 있으면 자택에서 글쓰기, 그래픽 또는 웹 디자인, 컨설팅, 기타 프리랜서 서비스와 같은 기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

이벤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 재능이 있을 경우 이 기술을 사업 아이디어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이뤄지는 결혼식, 파티, 워크숍, 베이비샤워 및 기타 행사를 기획하는 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은 많은 자본을 요구하지 않으며, 사업을 진행하면서 차츰 규모를 키워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쇄 서비스

이 사업은 단순히 프린트를 대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옷, 머그컵 잔 등의 표면에 디자인과 인쇄물을 옮기는 등의 업무를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이와 같은 사업을 위한 장비는 상당히 고가이기에 높은 초기 자본이 필요하지만, 사업 확장이 가능하고 수익성이 좋은 사업입니다.

베이비시터 및 보육 서비스

긴 시간 활용이 가능하고 아이들과 지내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말레이시아에서 베이비시터 및 기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집에 가서 아이를 돌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사람들이 출근하거나 다른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일정시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사업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세탁 서비스

세탁 사업도 말레이시아에서 수익성이 높은 사업입니다. 직장인 등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세탁, 세탁 후 배송 서비스를 하는 것은 상당한 수익의 가능성이 보장되는 사업입니다. 해당 사업은 수익성과 확장성이 매우 높으며, 많은 창업 자본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소규모 사업을 진행하는 방법

말레이시아에서 소규모 사업 영위를 앞두고 있는 외국인을 위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사업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을 토대로 상세한 사업 계획을 세울 것
  • 상호명을 신중히 선택한 후 사업을 운영하기에 적합한 위치를 찾을 것
  • 사업자 등록: 2016년 개정된 말레이시아 회사법에 의거하여 사업자 등록을 진행할 것
  • 필요한 경우, 운영에 필요한 라이선스를 취득할 것
프레미아 티엔씨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전문적인 비즈니스 컨설팅 및 회계 법인으로 말레이시아에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지침과 절차에 대한 전문적인 경험을 지니고 있습니다. 당사는 법인 설립 전부터 법인 설립 후 운영까지의 모든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결정권자가 말레이시아 내에 거주하지 않거나 부재중인 경우에도 회사 설립의 모든 측면을 처리할 수 있는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귀사가 말레이시아에서 보다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A: 혼자서 실수할 위험을 감수하며 사업 운영을 진행하는 것보다 전문 비즈니스 컨설팅 및 법인 설립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처음부터 끝까지 말레이시아 내 회사를 설립하는 모든 과정에 있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A: 말레이시아에서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사업 시장, 등록 및 운영에 대한 모든 요건을 충분히 검토하고 충족하기만 한다면 말레이시아에서 창업을 하는 것은 쉽고 안전합니다.

A: 네, 가능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말레이시아 기업위원회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및 심사요청을 넣으면 되며,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A: 말레이시아에는 세금 면제, 산업 수당, 임금 보조금, 낮은 법인세율 등 여러가지 혜택이 있으며 이 외에도 상황에 따라 기타 여러 혜택이 말레이시아 내 기업들에게 주어집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프레미아 티엔씨는 말레이시아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말레이시아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 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 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간사 (Company Secretary) 임명: 역할과 책임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