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법인 은행 계좌 개설

두바이 법인 유지 및 관리, 두바이 진출 컨설팅, 두바이 사업/비즈니스

두바이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심지이며, 법인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두바이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는 모든 법인에게 중요한 단계입니다. 두바이에서 법인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숙지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두바이 은행 유형

두바이의 금융업은 중동에서 가장 발달한 산업 중 하나이며, 다양한 은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에는 크게 네 가지 주요 유형의 은행 기관이 있습니다: 

  1. 상업 은행은 두바이에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은행입니다. 저축 계좌, 당좌 예금 계좌, 대출, 신용카드, 투자 상품 등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투자 은행은 법인과 개인에게 금융 자문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수합병, 자본 조달, 리스크 관리 등을 지원합니다.
  3. 산업 은행은 특정 산업 분야의 법인에 금융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건설, 부동산 또는 제조업 금융을 전문으로 하는 은행이 있습니다. 
  4. 이슬람 은행은 이자를 부과하거나 받는 것을 금지하는 이슬람 율법에 따라 운영됩니다. 이슬람 은행은 이윤 분배 계좌, 이슬람 채권 등 이슬람 율법을 준수하는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두바이에는 이 네 가지 주요 은행 외에도 여러 외국계 은행의 대표 사무소가 있습니다. 외국계 은행의 대표 사무소는 은행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외환 및 무역 금융과 같은 일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은행을 선택할 때는 법인의 필요와 요구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을 찾고 있다면 상업 은행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법인에 금융 자문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은행을 찾고 있다면 투자 은행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슬람 율법에 따라 운영되는 은행을 찾고 있다면 이슬람 은행이 적합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두바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은행

두바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First Abu Dhabi Bank 
  • Emirates NBD 
  • Abu Dhabi Commercial Bank 
  • Dubai Islamic Bank 
  • Mashreq Bank 
  • Standard Chartered Bank 
  • Abu Dhabi Islamic Bank 
  • National Bank of Ras Al Khaimah 
  • National Bank of Fujairah 
 

이 은행들은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귀사의 필요에 부합하는 은행을 찾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과 계좌 유형을 선택한 후에는 은행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두바이에서 은행 계좌 개설에 필요한 서류

두바이에는 법인 은행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은행이 있습니다. 은행을 선택할 때는 구체적인 필요 요건과 요구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에는 운영하는 비즈니스 유형, 비즈니스 규모 및 필요한 서비스 수준이 포함됩니다. 

무역 라이선스두바이 경제개발부에서 발급하는 문서로, 법인이 두바이에 합법적으로 등록되어 있음을 증명합니다. 
정관이 문서에는 회사명, 등록 주소지, 서명권자 등 법인의 운영 규칙과 규정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주주 명부이 문서에는 법인의 모든 주주가 나열되어 있으며 이름, 주소, 지분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은행 계좌 개설을 승인하는 이사회 결의서법인 명의의 은행 계좌 개설을 승인하는 내용으로 해당 법인의 이사회가 서명한 문서입니다. 
서명권자의 여권은행 계좌에 서명할 권한이 있는 사람의 여권 사본입니다. 
서명권자의 아랍에미리트 신분증은행 계좌에 서명할 권한이 있는 사람의 아랍에미리트 신분증 사본입니다. 
주소지 증명 서류공과금 청구서, 임대 계약서 또는 융자 명세서일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명세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서 최소 보증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최소 보증금 금액은 은행마다 상이합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이러한 서류 외에도 사업 계획서와 같은 다른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 목록은 계좌 개설을 신청하려는 은행에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류는 원본이거나 공증본이어야 합니다. 또한 은행에서 아랍어로 번역된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서류들을 준비하여 제출하면 은행에서 신청서와 서류를 검토한 후 승인이 완료되면 계좌를 개설합니다.

두바이에서 법인 계좌를 개설하는 절차는 은행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절차는 하기와 같습니다:  

  1. 은행에 연락하여 신청서를 요청합니다. 
  2.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3. 은행에서 신청서와 서류를 검토합니다. 
  4. 신청이 승인되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계좌 개설 통지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일부 은행은 신청이 승인된 후 서명권자와의 인터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최소 금액을 입금하여 계좌를 활성화합니다.

 

계좌가 활성화되면 계좌를 사용하여 은행 거래가 가능합니다.

당사는 두바이에서 법인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전 과정을 도와드릴 수 있는 숙련된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과 협력하여 고객의 필요와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은행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서류 및 신청 절차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면 당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