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취업허가증 FAQ

대만 취업허가증 FAQ

Q1: 대만에서 외국인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취업 허가증 유형은 무엇인가요?

A: 외국인 전문가에게 발급되는 가장 일반적인 취업 허가증으로는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Type A

외국인 전문가가 신청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취업 허가증입니다. 신청자는 일정 수준의 교육 수준 또는 실무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Type B

대만 사업체의 책임 관리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법인은 이 유형의 취업 허가증을 1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Gold card

“특정 직업”을 가진 외국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문 분야 유형에 따라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Q2: 대만 법인에 몇 명의 외국인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나요?

A: 대만 법인의 책임 관리자로 외국인 1명을 고용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명의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취업 허가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고용주와 직원 모두 충족해야 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Q3: 외국인 전문가가 대만 영구거류증을 신청할 수 있나요?

A: 네, 아래와 같은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영구거류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전문가

연속 5년 동안 대만에서 183일 이상 근무 및 체류한 외국인 전문직 종사자

특정 직업을 가진 외국인

연속 3년 동안 183일 이상 대만에서 근무 및 체류한 외국인 전문직 종사자.

위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2년 이내에 영구거류증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 (2023 New)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