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세적번호에 대해 알아보기

대만 세적번호에 대해 알아보기

대만 세적번호 알아보기

대만에서 사업을 하시다보면 세적번호(稅籍編號)가 정확히 무엇인지, 통일번호(統一編號)와 같은 개념인지 궁금증이 생기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본문을 통해 대만 세적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의 대만 세적번호

회사의 세적번호(稅籍編號)와 통일번호(統一編號)를 많이들 헷갈려 하시는데요. 

8자리 숫자로 이루어진 통일번호는 대만 영리기업의 개별 법인 식별코드이며, 회사 등기 등록 허가 시 부여됩니다. 또한 상품 혹은 서비스 매입 시 통일번호를 제시하면, 해당 통일번호를 보유한 회사는 구매 항목에 따라 부가세 신고 시 매입 세액에 대하여 매출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세적번호는 국세국 세무등기 시 부여되는 번호로서, 회사의 세무 신고 시 국세국에서 해당 코드로 회사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회사 운영을 하면서 통일영수증 발행, 계약 등을 진행할 때 사용되는 번호는 통일번호입니다. 세적번호는 국세국에서 각 회사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번호이며, 사업 운영 시에 통일번호만큼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개인의 대만 세적번호

세적번호는 사실 회사에게만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도 세무 신고 의무가 있기 때문에 세적번호를 가지고 있는데요. 개인의 세적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만 신분증 소지자의 경우, 신분증 번호 (내무부에서 부여한 10자리 알파벳+숫자)
  2. 대만 ID No.(統一證號) 보유자의 경우, 해당 번호 (내무부에서 부여한 10자리 알파벳+ 숫자)
  3. 1, 2번에 해당하지 않는 개인은 현행 세적번호 방식으로 할당
  • 생년월일 8자리 + 영문명 앞 2글자

예시)  1942년 7월12일 생의 ROBERT DAVISON의 세적번호는 “19420712RO”

대만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 대만은 당사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대만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주시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통일영수증 한눈에 보기 (Part.1)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