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내 지주 회사 설립 방법 알아보기

싱가포르 내 지주 회사 설립 방법 알아보기

싱가포르 내 지주 회사를 보유하는 것은 기업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다른 회사를 소유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준수해야 하는 많은 규제 요건들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싱가포르 내 지주회사 설립 시의 이점과 설립 방법, 그리고 회사를 설립한 후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주회사란?

지주회사는 하기의 사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자회사라고도 하는 다른 회사의 이사회 구성 또는;
  • 자회사 의결권의 절반 이상에 대한 통제권
 
A 회사
A 회사는 B회사의 이사회 구성을 관리, 감독하거나, B 회사의 의결권 절반 이상에 대한 통제권을 가집니다. 
B회사
B 회사는C 회사의이사회 구성을 관리, 감독하거나, C 회사의 의결권 절반 이상에 대해 통제권을 가집니다. 
C회사
C 회사는다른 이사회 구성을 관리, 감독하거나, 의결권 절반 이상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지 않습니다.

위의 예시에서, A 회사와 B 회사는 지주회사이나, C 회사는 지주회사가 아닙니다. 또한, A 회사는 최상위 지주회사이나, B 회사의 경우 최상위 지주회사라고 볼 수 없습니다.

법인 설립 관련 무료 컨설팅을 원하시나요?

싱가포르 내 지주회사와 모회사의 차이점

지주회사와 모회사의 법적 정의는 비슷하지만, 동일한 형태는 아닙니다. 즉, 모회사는 아니지만 지주회사일 수도 있고, 또는 그 반대일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회사는 회사법(CA)상 그룹(모기업 및 그 자회사)과 관련하여 회계기준에 따른 재무제표 작성 의무를 지닌 회사를 뜻합니다. 따라서 지주회사가 법적으로 그룹의 재무제표를 제출하도록 요구된다면, 그 회사는 또한 회계적 정의에 따라 모회사로 볼 수 있습니다.

법적 정의와는 별개로 지주회사와 모회사는 기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주회사는 다른 자회사를 관리 및 감독하는 유일한 목적을 위해 설립된 것으로 자체 운영이 없다는 것이 통상적인 이해 사항입니다. 반면, 모회사는 일반적으로 자회사를 소유하고 통제하는 것 외에도 일반적으로 회사를 운영 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법인 설립을 위한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싱가포르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회사 설립 가이드 – 지사 & 연락사무소 설립 절차편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