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사업가 비자 관련 fAQ

싱가포르 사업가 비자

싱가포르 사업가 비자 (Entre Pass)

FAQ 1. 싱가포르 사업가 비자 (Entre Pass) 란 무엇인가요?

EntrePass 제도는 싱가포르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이전하고자 하는 외국인 기업가, 역량이 뛰어난 혁신가 또는 경험 많은 투자자들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싱가포르에 인재를 유치하고 지역 비즈니스 허브가 되려는 싱가포르 정부 계획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습니다.

FAQ 2. 싱가포르 사업가 비자 (Entre Pass) 를 발급받으려면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하나요?

– 관련 자격과 경험을 갖춘 21세 이상의 성인이어야 합니다.
– 기업가적이고 혁신적이며 지역 고용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해야 합니다.
– 새로운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싱가포르로 이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싱가포르에서 개인 유한회사로 사업을 등록해야 합니다.
– EntrePass 신청 시 아직 설립되지 않았거나 설립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회사를 소유해야 합니다.
– 제안한 사업에서 최소 30%의 지분을 보유해야 합니다.

FAQ 3. 싱가포르 사업가 비자 (Entre Pass) 를 신청하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 작성 완료된 EntrePass 신청 양식
– 기업가, 혁신가 또는 투자자 자격 요건 중 하나를 충족했음을 입증하는 문서
– 지정된 형식의 사업 계획서
– 3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 크기의 사진
– 여권 개인 정보 페이지 사본
– 이전에 직장을 다녔거나 벤처사업을 운영했음을 입증하는 문서
– 관련 교육 증명서 사본

지원서를 제출하기 이전에 회사를 설립했던 경험이 있는 경우 다음 추가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사업 프로필 사본

다음은 EntrePass 신청 시 기타 유용한 문서들입니다.
– 라이선스 계약
– 잠재 고객 및/또는 공급업체와의 양해 각서(MOU)
– 관련 제품 인증
– 신용할 수 있는 개인/외부 당사자의 보증
– 당사의 최신 은행 계좌 내역서 사본

EntrePass 신청 시 모든 문서는 영문으로 작성되거나 공인 번역 기관에서 영어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FAQ 4. 싱가포르 사업가 비자 (Entre Pass) 신청 방법과 처리 소요 기간은?

EntrePass 신청서는 모든 지원 서류와 함께 싱가포르 노동부(MOM)로 제출해야 합니다.

EntrePass 신청을 처리하는데 약 8주가 소요되며, MOM과 정부 파트너 혹은 연계 기관이 공동으로 평가합니다.

FAQ 5. EntrePass가 승인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고, 어떻게 수령할 수 있나요?

EntrePass 신청이 승인되면 MOM은 신청서에 기입된 싱가포르 주소로 IPA(In-Principle-Approval) 서신을 발송합니다. 서신은 발급일로부터 6개월 동안 유효합니다.

EntrePass를 수령하려면 현재 싱가포르에 체류해야 하며 IPA 서신 사본, 여권 및 IPA 서신에서 요청하는 기타 모든 문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EntrePass를 수령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입국할 수 있는 1회용 입국 비자가 발급됩니다.

비자 수령 시 건강 검진을 받고 해당 진단서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본국 또는 싱가포르에 있는 클리닉 또는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진단서는 반드시 영문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IPA 서신에 제공된 의료 진단 양식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최종 IPA 승인서가 발급되면 승인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싱가포르로 이전해야 합니다.

FAQ 6. EntrePass를 신청했는데 아직 싱가포르 회사를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언제까지 등록 완료해야 하나요?

EntrePass가 승인되기 전에는 싱가포르에 회사를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EntrePass를 획득한 후 회사를 설립할 시 신청이 거부되더라도 사업자 등록 및 이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싱가포르 당국으로부터 IPA 서신을 받은 경우, 수신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를 등록하고 법인 은행 계좌를 개설해야 하며 필요한 주식 자본을 투입해야 합니다.

회사 등록이 완료되면 승인된 EntrePass가 최종적으로 발급되기 전 MOM으로 EntrePass의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FAQ 7. EntrePass를 성공적으로 취득했습니다. 싱가포르에 함께 거주할 가족을 데려와도 될까요?

EntrePass 취득 시 부양가족비자(Dependant’s Pass, DP)를 신청하여 가족 구성원(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을 싱가포르로 데려올 수 있습니다.

EntrePass 소지자 가족에게 발급되는 DP의 유효기간은 EntrePass와 동일하며 EntrePass와 함께 갱신 가능합니다.

FAQ 8. EntrePass 신청이 거부되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EntrePass 신청이 거부된 경우 통지가 있은 후 90일 이내에 진정을 낼 수 있습니다. EntrePass 진정 접수는 보통 8주 이내에 처리됩니다.

또는 관련 전문 기업의 도움을 받아 진정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