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로 진출하는 이유

싱가포르로 진출하는 이유

싱가포르로 진출하는 이유

싱가포르로 진출하는 이유

많은 개인 및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고려하고 계십니다. 그중 많은 이들이 싱가포르를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탄탄한 경제

싱가포르는 무역, 금융, 제조업에 기반을 둔 우수한 자유 시장 경제 체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낮은 인플레이션을 유지하며 동시에 매우 낮은 실업률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적극적인 국외 자본 투자와 국가의 주택, 교육, 교통 및 의료 보조금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는 등 좋은 재정 상태를 유지함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매력적인 세금 시스템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가장 간단하고 합리적인 세금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자본 이득이나 사업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으며 이는 창업을 하려는 사업가들에게 특히 매력적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신생 법인은 첫 3년간 상당한 세금 감면 혜택을 받으며, 첫 10만 싱가포르 달러의 소득의 세율을 0%로 낮춥니다. 게다가 법인세율은 17%로 제한됩니다.

 

법인 설립 관련 무료 컨설팅을 원하시나요?

이중과세 방지

싱가포르는 50개 이상의 국가와 광범위한 이중과세방지협정(DTA)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싱가포르와 조약국 간 경제거래가 이중과세를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외국인 100% 지분 보유 가능 및 자유로운 외화거래

싱가포르는 외국인이 현지 파트너나 현지인 지분 없이 싱가포르 주식회사의 주식을 100% 소유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유형의 자본 구조로 회사를 창업하고 투자 요구에 맞게 소유권을 분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회사에 투자하기 위해 모국(한국)에서 가져올 수 있는 자본금 규모 또한 제한이 없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이익 반환에 제한이 없기에 사업체를 매각하여 얻은 자본 이익에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주들에게 지급되는 배당금의 세금 또한 부과되지 않습니다. 

싱가포르는 국내외 외화거래에 대해 어떠한 제한도 두지 않습니다. 외화의 자유로운 이동에 큰 제약을 두고 있는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나라들과 비교했을 때 싱가포르의 마찰 없는 자금 이동은 비즈니스에 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간편한 회사설립 절차

싱가포르는 세계은행의 비즈니스 용이성 조사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관료주의 없는 규제 체제를 가지고 있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요구되는 사항은 간단하며 이에 따르는 절차 또한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는 데 하루도 걸리지 않습니다.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

국내 스타트업에 많은 보조금, 세금 혜택 그리고 현물 지원 제도를 통해 싱가포르 정부는 매우 혁신적이고 성장 친화적인 정책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특정 선호 분야 내에서 정부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인건비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싱가포르 국민 소유뿐만 아니라 외국인 소유 스타트업 기업에도 제공됩니다.

전략적 위치

동남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한 싱가포르의 지리적 위치는 아시아 태평양 내 가장 도시 연결성이 뛰어난 국가입니다. 싱가포르는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호주 등 세계의 주요 경제권들이 비행기로 짧은 거리에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 해양 센터로 분류되는 세계의 가장 바쁜 항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싱가포르의 창이국제공항은 매년 약 2천만 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세계의 거의 모든 주요 도시로 향하는 편리한 항공편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공항입니다.

사회 기반 시설

싱가포르를 처음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항, 고속도로 시스템, 지하철, 인터넷 인프라, 상업 시설, 박물관, 호텔, 공원 등 세계 최고의 인프라에 놀라게 됩니다. 이러한 인프라의 대부분은 지난 10년 동안 개발되었기 때문에 매우 새로우며 현대적입니다. 싱가포르의 고급 인프라는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며 비즈니스의 생산성도 향상시킵니다. 

부패 없는 청렴함

싱가포르는 대부분의 정부 관리들이 높은 보수를 받고 있으며, 부패에 대해 매우 가혹한 처벌이 내려지고, 초대 총리인 리콴유는 도덕적 올바름에 대해 매우 높은 기준을 세움으로써 본보기로 나라를 이끌었기 때문에 부패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문적이고 신뢰 가는 이미지

싱가포르는 정직하고 현대적으로 잘 작동하는 국가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싱가포르의 이미지는 국가 간 비즈니스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사업의 기반을 이곳에 두는 것만으로도 고객과 파트너 및 공급업체에 사업의 전문성과 품질을 알릴 수 있습니다. 귀사의 사업에 대한 첫인상은 전문적이고 유능하며 정직하고 운영에 신뢰가 가는 회사라는 인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자주묻는질문

싱가포르에서는 서비스, 제조, 건설, IT 및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실 수 있으며, 성장 잠재력이 높고 싱가포르에서 수요가 많은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프레미아티엔씨 싱가포르 지사 회계팀 인터뷰 [이용헌 팀장]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