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게시글

싱가포르 법인설립 및 계좌개설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설립 및 계좌개설 (2024 new)

싱가포르는 간소한 설립 절차, 최소의 정부 규제, 17%의 낮은 세율, 신설 법인 세제 혜택 등으로,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환경 및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금융 및 무역 센터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싱가포르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만 제 2세대 건강보험 (2022 New)
대만
Premiatnc

대만 제 2세대 건강보험 (2024 New)

대만 정부는 건강보험에 대한 재정적 불균형 극복과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당초 급여 기준으로 산정된 건강보험료 외에 제 2세대 건강보험을 추가로 부과하고 있습니다.

대만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2022 new)
대만
Premiatnc

대만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2024 new)

대만은 아시아-태평양 교통의 요충지로 20%의 비교적 낮은 법인세율과 안정된 환율 그리고 상대적으로 낮은 이자율 및 적은 금융 비용으로 자금을 조달하는데 용이한 환경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홍콩 법인 운영 및 세무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운영 및 세무 (2024 new)

홍콩은 낮은 세율과 간편화 된 조세제도로 해외 투자자들에 많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홍콩의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에서 취업 비자 신청하기 (2024 new)

싱가포르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하며, 한국인이 싱가포르에서 취득할 수 있는 싱가포르 취업 비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대만내 직원채용시 신고사항
대만
Premiatnc

대만 내 직원 채용시 신고사항 (2024 new)

대만 내 직원 채용 시 신고사항 : 해당 직원의 상황에 따라 일련의 신고 및 납부 의무가 발생하며, 퇴직연금, 국민건강보험, 노동보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있습니다.

대만취업비자종류
대만
Premiatnc

대만 취업 비자 종류 (Part.1) (2024 New)

대만 취업 비자 종류 – 대만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적격한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한국인이 대만에서 취득할 수 있는 취업 비자 종류는 일반적으로 취업허가증 Type A, 취업허가증 Type B, 골드카드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조세제도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조세제도 핵심요약 (2024 new)

세계 각국의 투자자들이 싱가포르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는 다양한 요소가 있으나, 그중 가장 결정적인 점은 싱가포르 조세제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매력적인 법인세율과 개인소득세율, 조세 완화 제도, 자본이득의 비과세, 배당수익의 비과세, 광범위한 이중과세 방지 협약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운영 및 세무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 운영 및 세무 (2024 new)

싱가포르는 낮은 세율과 간편화 된 조세제도로 해외 투자자들에 많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싱가포르의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2023년부터 싱가포르 GST 세율 8% 적용
싱가포르
Premiatnc

2024년부터 싱가포르 GST 세율 9% 적용 | (2024 최신 업데이트)

일반적으로 다른 국가에서는 부가가치세(이하 VAT)라고도 하는 GST는 싱가포르의 상품 및 서비스 공급과 싱가포르의 상품 수입에 부과되는 소비세입니다. GST는 싱가포르에서 GST 등록 법인이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가격에 적용되는 간접세입니다.

GST 부가가치세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부가가치세 GST

싱가포르의 부가가치세 GST는 싱가포르 세관에서 징수되는 수입 상품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거의 모든 상품 및 서비스 공급에 부과되는 소비세입니다. 한국을 포함한 다른 여러 국가에서는 VAT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만,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 상금 지급 시 유의 사항
대만
Premiatnc

[대만 세무] 대만,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 상금 지급 시 유의 사항

대만의 회사들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연말에 尾牙(웨이야)라고 하는 송년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송년회 진행 시 직원에게 경품이나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소득세법 제14조 제1항 제8호 규정에 따라 송년회 시 지급되는 경품 및 상금에 대해 원천징수 기준에 충족되는 경우 일정 세율의 원천징수세를 공제 및 납부, 신고해야 합니다.

홍콩 법인 계좌 개설 가이드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계좌 개설 가이드

홍콩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해 법인의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홍콩의 다양한 은행에서 법인의 계좌개설이 가능하며, 현금 관리, 인터넷 뱅킹, 무역 건을 비롯해 단/장기 대출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홍콩에서 법인 계좌를 개설할 때 준비해야 하는 서류와 조건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진출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사업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및 계좌 개설 (new 2024)

베트남은 강력한 시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한 정부의 투자 유치 정책, 동남아시아의 생산 주요 기점 및 낮은 관세, 차이나 리스크 대안, 동남아시아 전략적 입지 (교통/인프라/무역 등)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전 세계 투자자들이 베트남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 (new 2024)

베트남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취업 비자를 취득하여야 하며, 베트남 취업 비자 종류는 일반적으로 3가지로 나뉩니다. 베트남 내 2년 미만 기한의 임시거주증 발급을 위한 취업 비자와 2년 이상 기한의 임시거주증 발급을 위한 비자가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 운영 및 세무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법인 운영 및 세무 (new 2024)

베트남은 모든 법적 절차 및 세금 감면을 단순화함으로써 외국인 투자가를 위한 공정하고 매력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베트남의 법인 설립에 이어 구체적으로 법인의 운영과 세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조세제도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조세제도 (new 2024)

베트남 조세제도는 한국 조세제도와 다른 부분들이 있으므로 베트남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는 반드시 세부 내용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 말레이시아의 법인 소득세 최신 가이드
말레이시아
Premiatnc

2023 말레이시아의 법인 소득세 최신 가이드

말레이시아 법인세(CIT)는 지역(또는 국가) 내에서 활동하는 기업 또는 조직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이는 말레이시아 회사법에 의거해 징수되며, 회사의 위치와 상관없이 징수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2023년도 말레이시아의 법인 소득세 최신 가이드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언어와 문화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라는 국가: 언어와 문화

싱가포르처럼 인구 밀도가 높은 나라에서, 게다가 다른 인종, 종교, 그리고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살기 위해서는 서로의 문화에 참여하고 공통의 규칙을 존중해야 합니다.

홍콩법인의 결산 진행 시, 자주 하는 실수 4가지
홍콩
Premiatnc

[홍콩 회계] 홍콩법인의 결산 진행 시, 자주 하는 실수 4가지

본 글에서는 홍콩법인의 결산업무를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 4가지와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발생한 비용과 인보이스등을 제 때에 기장하지 않으면 기록을 누락하고 분실하여 결국 부정확한 재무제표가 작성됩니다. 더 나아가 세무국에서 이런 오류를 발견하여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기한 내에 세무신고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대만 국세국 세무조사 시, 기업이 유의해야 할 3가지 사항
대만
Premiatnc

대만 국세국 세무조사 시, 기업이 유의해야 할 3가지 사항

매년 대만 내 영리기업 법인소득세를 신고가 완료된 후, 국세국은 내부적인 절차를 통해 특정 기업의 신고 건을 선정 후 조사 절차를 시행합니다. 이 때 선정된 회사는 국세국 세무 담당자로부터 공문, 전화, 팩스 또는 이메일 등의 형태로 연락을 받아 법인세 신고서 상 특정 신고 항목에 대한 서류, 보충 설명 또는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도록 요청받게 됩니다.

베트남 자본금 인수절차 및 유의사항
베트남
Premiatnc

베트남 자본금 인수절차 및 유의사항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체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리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거나 베트남 기업을 인수하는 것은 많은 기업에게 유망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 자본금 인수의 절차와 주요 고려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