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게시글

싱가포르 일상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에서의 일상 이야기

이러한 다문화 사회로 인해 싱가포르는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사람들의 단합력이 좋으며 국민들이 삶과 배움에 있어서 일상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성공하는 인간관계 맺는 법
한국
Shoo Lee

성공하는 인간관계 맺는 법

기업 경영 등에 식견과 독특한 발상으로 중국, 홍콩, 마카오의 광범위한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장샤오헝’ 저자의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를 통해서 일, 인간관계, 삶에서 안전거리를 지킴으로써 지혜롭고 성공적인 관계 맺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홍콩 회사 정관 가이드
홍콩
Premiatnc

홍콩 회사의 정관 가이드

홍콩에서 법인 설립 시, 회사는 기본 정관(MA, Memorandum of Association)과 회사 운영사항을 규정하는 회사의 부속 정관 (AA, Article of Association)을 구축해야 하는 과거의 회사 조례를 따라왔습니다. 하지만 개정된 신규 조례에서는 기본 정관 (Memorandum of Association) 구축 요건을 폐지하였고, 회사정관 AA (Article of Association)을 홍콩에 등록된 회사들이 설립 시 구비해야 하는 주요 문서로 규정하였습니다.

홍콩 법인 자체 기장의 한계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 자체 기장의 한계

자체 기장의 가장 큰 리스크는 회계 지식의 부족입니다. 인터넷에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지라도 전문적인 인력의 지식과는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회계 처리는 필연적으로 세무 요소와 연계되기에 세법적 지식 또한 필요합니다. 세무국 등 정부 조직의 방침과 새로운 정책도 끊임없이 공부해야 합니다. 작은 실수로 인해 잘못 기장된 재무제표를 세무국에 신고하는 경우 분식회계라는 명목하에 법인에 벌금 및 실형을 처벌할 수 있습니다.

Hong Kong
Premiatnc

General issue on Employer’s Return Filing Services Q&A

The base period for Salaries Tax is from April 1 of the current year to March 31 of the following year. Therefore, the IR56B documentation should be completed as of March 31 at the end of the fiscal year.

직원 등록보고
홍콩
Premiatnc

홍콩 직원 등록보고 제출에 대한 Q&A

Salaries Tax(급여세)의 기준 기간은 당해연도 4월 1일부터 이듬해의 3월 31일까지 입니다. 따라서, IR56B 서류는 회계연도말 3월 31일을 기준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법적 규제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라는 국가: 법적 규제

싱가포르의 법적 규제들은 다소 엄격하다 느낄 수 있으나 다문화 사회의 안정과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함입니다.

Taiwan
Premiatnc

General estate tax in Taiwan Q&A

If the heir continues to live in Taiwan and is a Taiwanese citizen, all property is subject to inheritance tax, both inside and outside of Taiwan.

If the heir is a Taiwanese citizen but has continued to live outside of Taiwan, inheritance tax will only be levied on the property in Taiwan

대만 상속세
대만
Premiatnc

대만의 상속세 FAQ

피상속인이 계속해서 대만에 거주했고 대만 시민인 경우, 모든 재산은 대만 내외에 관계없이 상속세가 부과됩니다.

피상속인이 대만 시민이지만 대만 밖에서 계속 거주했다면 대만 내 재산에 대해서만 상속세가 부과됩니다

홍콩 취업 비자
홍콩
Premiatnc

홍콩 취업 비자

홍콩은 사업을 영위하기 좋은 지역이자 역량 있는 외국인 인재가 정착하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홍콩의 다양한 근무조건에 따른 비자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만 부가가치세 신고서(중문본) 한눈에 보기
대만
Premiatnc

대만 부가가치세 신고서(중문본) 한눈에 보기

대만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은 대만 내에서 재화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대만 내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대부분의 기업이 부가세 신고 과세대상입니다. 대만의 부가가치세는 홀수 달의 15일 이내에 이전 두 달에 대해 신고 및 납부해야하는데요. 예를 들어, 1~2월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3월 15일까지 신고해야 합니다.

싱가포르 교통수단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라는 국가: 교통수단

싱가포르의 교통수단은 기차, 버스, 택시의 통합 대중교통 시스템으로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섬 전체에 걸친 자전거, 개인 이동 수단 및 보행자를 위한 공유 경로 그리고 공원 네트워크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mytransport.sg을 참조하세요.

취업비자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취업비자 업데이트 사항 FAQ

기존 비자 절차에서 이제는 반드시 백신접종완료자 라는 조건이 포함되었으며, 비자 승인 후 카드 발급 차 방문 위해서는 하기 자료 및 정보 반드시 사전 제출 필요합니다.

싱가포르라는 국가: 다양한 민족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라는 국가: 다양한 민족

싱가포르는 많은 인종, 문화 그리고 종교가 어우러진 나라입니다. 주요 인종은 중국인, 말레이인, 인도인이지만 유라시아인, 페라나칸인, 아르메니아인, 유대인, 아랍인 등도 어우러져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민족의 커뮤니티들은 서로의 관습에 대한 관용과 존중을 보여주면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서로의 주요 축제를 기념하고 많은 축제들이 싱가포르의 공휴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홍콩 법인의 재무제표 준비
홍콩
Premiatnc

홍콩에서의 재무제표 준비

홍콩의 신규 법인 조례 (Cap. 622) (“new CO”) 는 제 9편(Part 9.)에 결산 및 감사에 관한 요구사항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신규 법인 조례에 명시되어 있는 법에 따라, 회계 장부 준비 및 기록, 연 감사보고서의 회람 및 등기이사의 감사인의 선임 및 권리에 관한 보고서 등의 기록을 보관해야 합니다.

홍콩 사무실 임대 가이드
홍콩
Premiatnc

홍콩 사무실 임대 가이드

홍콩은 비즈니스 중심지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투자자들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해 주목하고 있는 곳입니다. 비즈니스 준비에 있어 중요한 의사결정 사항 중 하나는 사업 기반이 될 사업장을 선정하는 것입니다. 홍콩 사무실 임대 시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컨디션 유지하는 법
한국
Shoo Lee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법

감기는 대개 인체의 면역 반응에 의해 쉽게 낫는 병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중대한 일을 앞둔 경우라면 약간의 컨디션 변화만으로도 감기에 걸려 행사를 망칠 가능성이 높다. ‘적어도 며칠간 감기는 안 걸리기’ 10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싱가포르 세무가이드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의 외국 기업 오너와 이사진을 위한 소득세 가이드

때때로, 기업 창립자들은 싱가포르 내 법인의 세금은 제시간에 납부하면서 정작 개인 소득에 관련된 세금은 잊어버리고 미납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은 싱가포르에서 귀하가 외국 기업 오너로서, 개인 월급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Change in Particulars of Hong Kong Company
웨비나
Premiatnc

Change in Particulars of Hong Kong Company

Change in Particulars of Hong Kong Company, we need to notify Companies Registry & Inland Revenue in specified forms like Change of Particulars of Secretary and Director, Change of Registered Office Address and so on.

홍콩 법인 회계연도 결정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의 회계 연도 결정

홍콩 법인의 회계 연도 종료일은 결산 연도 종료일로도 알려져 있으며, 홍콩의 각 회사는 회계 연도 종료일로 원하는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으로 회계연도의 종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에도 불구하고, 회계 연도 종료일은 세무신고 기한 등 많은 영향을 미치기에, 결정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일회용컵사용금지
한국
Premiatnc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매장 (제주 전지역 시행중!)

1년이 지난 지금 제주 전지역의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없이 리유저블 컵, 개인컵, 머그컵등으로 음료가 제공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절약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의 갯수도 어마어마하다고합니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모든 고객들이 리유저블 컵이나 텀블러등을 이용하는 방법을 구상중이라고 하는데 앞으로의 행보도 정말 기대됩니다:)

홍콩 주식 양수도
홍콩
Premiatnc

홍콩 법인의 주식 양수도

주식 양수도는 기업의 주주가 자신이 소유한 주식을 신규 주주 및 기존 주주에게 매각하거나 증여할 때 진행됩니다. 홍콩 법인의 주식 양수도 절차는 아래 요건을 따라야 합니다.

싱가포르 법인의 ESOP 시행 방법
싱가포르
Premiatnc

싱가포르 법인의 ESOP 시행 방법

ESOP 또는 주식매수선택권 제도는 여러 산업의 스타트업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습니다. 기업의 현금 흐름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직원 유치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싱가포르의 활발한 경제는 전 세계의 인재들을 끌어모으며 ESOP를 보상 수단으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 ESOP의 다양한 측면을 설명하고 싱가포르에서 ESOP를 시행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