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라는 국가: 법적 규제

싱가포르 법적 규제

싱가포르의 법적 규제들은 다소 엄격하다 느낄 수 있으나 다문화 사회의 안정과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함입니다. 

공공장소

모두에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서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 공공 재산과 사유 재산을 소중히 여기세요. 파손되어서는 안 됩니다.
  • 싸우거나, 저속한 행동을 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외설스러운 제스처를 취하는 것은 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는 범죄입니다.
  • 특정 명분을 지지하거나 기념하기 위해 공개 회담, 집회 또는 행렬을 개최하려면 싱가포르 경찰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세요: www.spf.gov.sg
  • 광고 게시판에 전단지를 붙이되 버스 정류장이나 포장도로 기둥에는 붙이지 않습니다.

환경

싱가포르는 공기, 물 그리고 공원을 관리하고 가꿉니다. 도시를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서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 공공장소에서 침을 뱉거나 소변을 보는 것은 비위생적이고 사회적으로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위반자는 벌금을 물 수 있습니다.
  •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쓰레기를 공공장소에 버리는 위반자는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 지정된 흡연 구역에서만 담배를 피우고 담배꽁초는 제공된 쓰레기통에 버리십시오. 쇼핑몰, 사무실, 병원, 학교, 공원, 버스 정류장, 주거지 공용 구역과 같은 장소에서는 흡연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공공 위생 위원회 Public Hygiene Council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www.publichygienecouncil.sg

인종과 종교의 존중

싱가포르 헌법은 종교의 자유를 보호하며 인종에 상관없이 다른 인종과 종교를 가진 사람들이 어울려 일하고 전국의 공유 공간을 이용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공 주택 단지에서 볼 수 있는 void decks는 종종 말레이인들에게는 결혼식 장소로, 중국인들에게는 장례식장으로 쓰입니다. 

1964년 일어난 싱가포르의 집단 폭동은 이곳에 사는 모든 민족 공동체가 타인의 문화와 관습에 대해 배려하고 관용해야 한다는 것을 끊임없이 상기시켜 줍니다. 또한, 선동법과 종교 화합 유지법을 통해 다른 인종과 종교 공동체들 사이에서 악의, 분열 또는 증오를 선동하는 것을 처벌할 수 있는 범죄로 만들었습니다. 

공적 및 사적인 공간에서도 말과 행동으로 다른 사람에게 존중을 표하세요.

공존하는 다양한 인종과 종교의 관행을 개방적으로 받아들이세요.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논의하고 중재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모욕적인 말은 삼가세요.

다른 집단의 민족적 또는 종교적 관습을 훼손하지 마세요.

온라인에서의 존중

존중은 사이버 공간으로도 확장됩니다. 소셜 미디어, 토론 포럼 또는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은 상대방과 실제로 대화하는 것과 다르지 않아야 합니다. Media Literacy Council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www.medialiteracycouncil.sg

온라인에서 개인적인 생각을 표현할 때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하세요. 

공격적인 인종적 혹은 종교적 메시지를 게시하지 마세요. 법으로 처벌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한번 생각을 거친 후 게시하세요. 다른 사용자가 당신의 댓글을 캡처한 경우 돌이킬 수 없을 것입니다.

인종 화합의 날은 매년 7월 21일 싱가포르 사람들이 1964년 말레이시아인과 중국인이 충돌한 두번의 집단 폭동을 기억하는 날입니다. 오늘날 학교에서는 다문화와 다민족 국가에서 조화를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칩니다. 또한, 싱가포르 사람들 사이의 민족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People’s Association, 지역사회 개발 위원회(Community Development Councils), OnePeople.sg와 같은 단체들에 의해 다양성이 기념됩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비즈니스 매너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