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외국 기업 오너와 이사진을 위한 소득세 가이드

싱가포르 세무가이드

바로가기:

기업 오너에 대한 개인 소득세로 간주되는것은 무엇입니까?

소득세는 순수익에 기초하는가 아니면 총소득에 기초하는가?

회사 이사로서 얼마의 개인 소득세를 납부해야합니까?

세법상 거주자란 무엇입니까?

세금 신고

때때로, 기업 창립자들은 싱가포르 내 법인의 세금은 제시간에 납부하면서 정작 개인 소득에 관련된 세금은 잊어버리고 미납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은 싱가포르에서 귀하가 외국 기업 오너로서, 개인 월급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기업 오너에 대한 개인 소득세로 간주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법인 창립자 또는 기업 오너의 경우

법인 창립자 또는 기업 오너(외국인 또는 현지인, 거주자 또는 비거주자)는 싱가포르에서 자영업자로 간주될 수 있으며,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 소득을 개인 총 소득의 일부로 신고해야 합니다. 아울러, 사업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은 개인 소득세를 납부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법인 이사의 경우

유한 회사의 이사로 등재되어 월급이나 보수를 받으면 직원으로 간주되어 매년 총급여에 대한 개인 소득세를 신고 진행해야 합니다.

회사 이사는 급여 외에 수당, 숙박비, 고용주가 제공하는 자동차 등의 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귀하 또는 귀하의 회사 직원이 해당 혜택을 받는 경우 부록 8A를 제출하고 양식 IR8A에도 함께 첨부해야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하기의 예시 참조 바랍니다. ABC Pte Ltd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고용된 회사 이사에게 숙박 시설을 제공했습니다. 숙박 시설은 모든 가구를 완비하고 있으며, 2명의 직원이 거주했습니다. 제공된 숙박 시설의 연간 가치는 $40,000였습니다.

소득세는 순수익에 기초하는가 아니면 총소득에 기초하는가?

과세 소득은 총소득에서 시작하여 특정 허용 공제가 공제되어 실제 과세되는 소득 금액이 계산됩니다.

회계 기간이란?

일반적으로 회계 기간은 손익이 계산되는 12개월 동안입니다. 법인은 비즈니스 거래에 대한 기록 및 회계 처리해야 합니다. 이 모든 기록과 처리는 인보이스, 전표 및 기타 증빙 자료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 회계연도 말마다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 등이 포함된 회계 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기업 관리에 대한 추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귀하가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하는 동안 당사는 이러한 모든 기록이 올바르게 관리 및 처리되도록 경리 및 회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벌어들인 소득만 과세 대상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벌어들이는 모든 소득은 과세 대상입니다.

싱가포르 이외의 지역에서 소득이 있는 경우 하기의 경우에만 과세됩니다.

a) 싱가포르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신하거나

b) 싱가포르에서의 업무 수행의 일환으로 해외 출장을 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회사 이사로서 얼마의 개인 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까?

납부하는 소득세는 다음에 따라 다릅니다.

  1. 귀하의 세법상 거주지
  2. 귀하의 과세 대상 소득 금액

세법상 거주자란 무엇입니까?

싱가포르의 회사 이사들은 그들의 세법상 거주 지위에 따라 세금이 부과됩니다. 먼저, 싱가포르의 세법상 거주자가 된다는 것은 하기와 같습니다.

다음 중 하나를 만족하는 경우 싱가포르의 세법상 거주자로 간주됩니다.

1. 역년 중 최소 183일 동안 싱가포르에 머물거나 일하거나

2. 3년 연속으로 싱가포르에서 계속 근무 또는

3. 최소 2년 동안 싱가포르에서 일했으며 총 체류 기간(고용 직전과 직후의 물리적 체류 포함)이 최소 183일이어야 합니다.

세법상 거주자 소득세율

만약 이사가 세법상 거주자인 경우 아래의 과세 대상 소득을 기준으로 누진세율로 과세됩니다.

세법상 비거주자 소득세율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싱가포르의 세법상 거주자가 아닌 경우 소득세는 국적 상관없이 총 소득에 대해 22%의 고정 세율입니다.

세금 신고

방법 및 기간

회계연도 내 개인 연간 소득이 S$22,000 이상일 경우, 개인 소득세 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해당 과세연도 4월 15일까지 싱가포르 세무 당국에 신고해야 합니다.

이전 연도에 소득이 없더라도 세금 양식에 소득 0을 명시하여4월 18일(온라인 신고)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신고서 제출은 필수이며, 지연 신고의 경우 싱가포르 국세청의 벌금 및 법적 조치로 확대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신고서 구비 및 제출할 수 있습니다. 요청 시 싱가포르 국세청은 귀하에게 종이로 된 세금 양식을 보내드릴 것이며, 온라인 양식은 매년 3월 1일부터 온라인 상 제출 가능합니다.

  • 세법상 거주자(개인) – Form B1 양식
  • 자영업자 – Form B 양식
  • 세법상 비거주자(개인) – Form M 양식

납부 방법

1) GIRO가 가장 선호되는 결제 방법이며, 세금에 대한 GIRO 공제는 다음을 통해 적용될 수 있습니다.

2)온라인 결제 방법에는 하기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3)신용카드

4)전신 송금(위의 결제 방식이 적용되지 않는 해외 결제에 한함).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조세제도 – 법인세편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