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지사 마케팅 팀 현직자 인터뷰

프레미아 티엔씨 현직자 인터뷰

안녕하세요!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유재현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콘텐츠를 준비해 봤는데요, 바로 프레미아 티엔씨 현직자 인터뷰 및 질의응답입니다! 이날 제가 만나고 온 분은 프레미아 티엔씨 싱가포르 지사 마케팅 팀에 재직 중인 Tey Hsiang Weon 팀장님으로, 본사에 대한 소개와 디지털 마케터의 생생한 하루 일과를 들어볼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해외 법인 혹은 회계,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본 질의응답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니, 모두 주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독성을 위해 일문일답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현재 담당하고 계신 업무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우선, 이렇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이름은 Tey Hsiang Weon이며, 현재 디지털 마케팅 어시스턴트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가 검증된 리드와 트래픽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구체적으로 제가 담당하는 일들의 일부입니다.

• 회사의 브랜딩 및 전반적인 목표에 부합하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개발 및 실행 

• 여러 플랫폼에 걸쳐 디지털 마케팅 활동 구축,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및 검색 엔진 마케팅(SEM) 계획

• 워크플로우, 일별 우선순위 및 품질을 관리하면서 목표와 기대치 설정

• 기존 프레임워크를 활용하고 최적화하여 디지털 마케팅 성과 추적, 보고 및 분석

• 글로벌 및 현지 시장에서 통합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램 관리 및 실행

• 트래픽 유도를 위한 새로운 트렌드, 채널 및 형식(블로그, 이메일 등) 탐색

Q.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현재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최신 트렌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음성 검색 최적화 (Voice search optimization)*, 숏폼 비디오, 메타버스 마케팅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음성 검색 최적화 (Voice search optimization): 사이트가 음성 검색에 표시되도록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프로세스. 음성 검색을 최적화하면 사람들이 언어 검색을 수행하는 방식에 최적화될 수 있다.

Q. 최근 팀장님이 영향을 받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나 인플루언서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 온라인 인플루언서 중에서는 게리 베이너척(Gary Vaynerchuk)*, 닐 파텔(Neil Patel)**, 러셀 브런슨(Russel Brunson)***으로부터 동기 부여를 많이 받습니다.

* 게리 베이너척: 미국의 연쇄 창업가, 연사이자 작가. 국제적인 명성을 가진 온라인 유명 인사.

** 닐 파텔: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기업 ‘크레이지 에그’와 ‘헬로바’의 공동 창업자. 월스트리트 저널 선정 웹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사 중 한 명. 

*** 러셀 브런슨: 소프트웨어 회사 ‘클릭 퍼널스(ClickFunnels)’ 공동 창업자. 성공적인 물건 판매를위한 마케팅 퍼널 관련 소프트웨어를 출시했고, 그의 회사는 현재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 보유 중.

Q. 팀장님의 출근 후 하루 일과나 루틴은 어떻게 되나요?

A. 이메일 확인, 메시지 회신, 할 일 목록 검토, 우선순위가 높은 프로젝트를 준비함으로써 하루를 시작합니다.

Q. 지금의 회사에서 일하면서 인상 깊었던 기억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 팀 빌딩 (Team-building) 이벤트에 참석한 것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팀 내 친목 도모 및 팀워크 형성을 위한 행사였는데요. 재미있는 행사도 많았고 팀원들 사이의 결집력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저에게는 더 많은 성과를 위한 영감으로도 다가왔던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는,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디지털 마케터는 결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홈페이지와 각종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일 역시 주된 업무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깊게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자신보다 더 많이 아는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프레미아 티엔씨 싱가포르 지사 마케팅 팀 Tey Hsiang Weon 팀장님과의 인터뷰였습니다! 모두에게 유익한 인터뷰 내용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프레미아 티엔씨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티엔씨 서포터즈 4기 유재현
 

2022 프레미아 티엔씨 청년 기자단 서포터즈 4기 합격자 발표 바로가기 

프레미아 티엔씨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