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시 알아야 할 세금 환급(Tax Refund)

해외 여행을 할 때 쇼핑을 하고 해당 구매 상품에 대한 세금을 다시 환급해주는 세금 환급(Tax Refund) 제도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요. 대만 여행시에도 세금 환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대만에서 세금 환급이 가능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1. 도착일로부터 183일 미만 체류하는 자
  2. 대만 외 국가의 여권을 소지한 자 (또는 여행 서류, 출입국 허가증 또는 임시 입국 허가증 등 기타 증명서류 대체 가능)
  3. 대만 여권을 소지하고 있으나, 기록된 개인 ID 번호가 없는 자
  4. “Taiwan Tax Refund” 라벨이 있는 매장에서 당일 상품을 최소 NTD 2,000 이상 구매한 경우 (최대 NTD 48,000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상품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 출국 공항에서 세금 환급 신청 및 해당 상품을 가지고 출국해야 하는 규정도 있습니다. 다만, “시내 세금환급 특약점”에서 환급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세금 환급 신청이 완료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해당 상품을 가지고 출국해야 하며, 공항 또는 항만 터미널 내 “세금 환급 자동화 기계” 혹은 “세금 환급 카운터”에서 세관 검사 필요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만 택스리펀은 어디에서 신청이 가능한가요?

  • 대만 공항 또는 항만 터미널의 “세금 환급 자동화 기계” 혹은 “세금 환급 카운터” :

출국 당일에는 공항철도 타이페이 역 A1역에서도 세금환급 청구가 가능합니다.

  • “Taiwan Tax Refund” 라벨이 부착된 공인 매장(현장 소액 즉시 세금 환급) : 

해당 상점 카운터에서 바로 명세 신청서 및 환급금 수령 가능하나, 반드시 구매 당일 환급 신청을 해야합니다.또한, 한 여행에서 처리한 소액 즉시 세금 환급 누적 소비액(세금 포함)이 NTD 120,000를 초과할 수 없으며, 같은 해에 여러 차례 대만 방문하여 처리한 소액 즉시 세금 환급 누적 소비액(세금 포함)이 NTD 240,000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시내 세금환급 특약점”의 세금 환급 서비스 창구 : 

세금 포함된 소비액의 7%를 보증금으로 가결제해야 하며, 해당 보증금은 공항 세금 환급 창구에서 반환 가능합니다.

 

대만 공항/ 항만 터미널 세금 환급 절차

  1. 상품 구매 시 구매 영수증 및  세금 환급 신청서를 수령합니다.
  2. 출국 당일 공항 도착 후, 수하물 체크인 전에 여권, 구매 영수증 및 세금 환급 신청서를 가지고 세금 환급 자동화 기계 또는 세금 환급 카운터에 방문하여 해당 서류를 제출하며, 세관 검사 필요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상품이 세관을 통과해야 하는 경우 세관검사서를 수령하게 되며, 다음 서류와 세관검사서를 가지고 세관 창구를 방문해야 합니다.
  • 세금 환급 신청서
  •  여권 (또는 여행 서류, 출입국 허가증 또는 임시 입국 허가증 등 기타 증명서류 대체 가능)
  • 구매 상품에 대한 통일영수증
  • 미개봉 상태의 구매 상품
  1.  세금환급시스템에서 검사 면제 또는 세관 검사 통과한 여객에게 세금 환급 자동화 기계 또는 세금 환급 카운터에서 “세금 환급명세 확인서”를 출력하여 제공하게 됩니다.
  2. 마지막으로 출발 공항/항만 터미널에 위치한 지정 은행 또는 현금 창구에 방문하여 세금을 환급 받으면 됩니다.
 
 

전자 세금 환급 기계 사용 순서

  1. 여권 등 입국 증명 서류 스캔
  2. 세금 환급 신청서 스캔
  3. 세금 환급 가능 품목 선택
  4. 세관 검사가 필요한 경우, 인쇄되는 검사 양식을 가지고 세관 창구 방문
  5. 세관 검사 면제 혹은 세관 검사 통과한 경우, 기계에서 환급 방법 선택하고 “세금 환급명세 확인서” 즉시 수령

세금 환급은 현금 또는 신용카드, 수표를 통해 가능합니다. 그러나, 환급액 중 14%가 수수료로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NTD 10,500의 세금 환급 가능 상품(부가세 포함)을 구매한 경우,  5%인 NTD 500이 환급액으로 발생하게 되나, 그 중 14%인 NTD 70를 제한 NTD 430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 환급 신청 상품은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본문을 참조하여 대만 여행 시 세금 환급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부가가치세 신고서(중문본) 한눈에 보기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