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법인 유지를 위한 준수 사항

1. 홍콩 법인이 연간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무엇인지요?

홍콩 법인은 (1) 연례 보고, (2) 사업자등록증 갱신, (3) 직원등록보고, (4) 법인소득세 보고를 의무적으로 신고 제출해야 합니다.

 

2. 홍콩 법인의 등기 이사로 여권 갱신 시 기업 등록국에 갱신된 여권 정보 업데이트를 요하는지요?​

등기 이사의 정보 변동이 있을 경우 기업 등록국에 정보 변경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갱신된 여권의 번호가 기존의 번호와 다르다면 회사는 기간 내에 기업 등록국에 유관 양식을 제출하여 해당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3. 현재 홍콩 법인의 1인 주주입니다. 새로운 주주를 통해 투자를 받아 증자 후 해당 주주에게 주식을 할당하고자 합니다. 신고 절차를 요하는지요?​

증자 및 신규 주주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자본금 입금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유관 양식과 통지문을 기업등록국에 제출해야 합니다. 아울러 주주 명부 및 주요 지배자 명부 (해당하는 경우)도 함께 업데이트 되어야 합니다.

 

4. 연간 발생한 법인의 변동 사항을 발생 시점에 신고하지 않고 연례보고서를 제출할 때 신고 가능한지요?

회사법에 의거하여 법인, 등기이사, 회사 비서 또는 임직원은 유효하고 정확한 정보를 보관하고 변동 사항을 지정 기간 내 신고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법 준수를 위해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기업등록국에 정해진 기간 내 신고, 통지해야 합니다.

 

재무 기록 보관 의무와 관리 방법 바로가기

홍콩 고용 지원 제도(ESS)에 따른 임금보조금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