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A(싱가포르 기업청)

ACRA 싱가포르 기업청

싱가포르에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조사를 해보셨다면 싱가포르 기업청 ACRA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싱가포르 기업청 ACRA는 싱가포르에서 회사 설립, 회사 등록 기관 및 규정 준수 신고 등의 이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 하는 정부 기관입니다.

ACRA 싱가포르 기업청 이란 ?

싱가포르 기업청 ACRA는 기본적으로 회계 및 기업 규제 기관(Accounting and Corporate Regulatory Authority)의 약자로,  싱가포르 기업,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및 공인 회계사에 대한 싱가포르의 주요 규제 기관입니다. 해당 법정 기관은 2004년 4월 1일 싱가포르 재무부 산하에 두 주요 기구의 합병을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당시 싱가포르의 기업 및 비즈니스 등록기관(RCB)이었고, 다른 하나는 공공회계위원회(PAB)였습니다. 이 두 기관은 함께 법인 설립뿐만 아니라 후속 기업 규정 준수 프로세스와 회계사 등록 및 규제를 감독하는 기관을 구성했습니다. 

즉, 싱가포르에서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ACRA가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할 기관 중 하나일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회사 등록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ACRA 사무실을 직접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ACRA는 비즈파일(BizFile) 포털을 통해 모든 것을 처리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 등록 과정이후에도 지속적으로 ACRA를 통해 후속 규정 준수를 위한 사항들을 이행하고 ACRA를 통해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점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연례 주주총회(AGM) 및 재무제표와 같은 보고서를 제출할 시기가 되면 비즈파일(BizFile) 포털을 재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제출이 지연되거나 불이행될 경우 ACRA로부터 법원 소환 및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BizFile이란?

2004년 싱가포르 기업청 ACRA는 설립 당시 싱가포르 내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 계획들에 착수하였습니다. 주요 목표 중 하나는 법인 서류를 디지털화하고 법인 등록기관을 위한 법적 절차를 최적화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기업의 모든 업무를 훨씬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인 비즈파일(BizFile)이 탄생했습니다. 

비즈파일(BizFile)은 기본적으로 ACRA와 연결해주는 웹 기반 포털입니다. 그리고 비즈파일(BizFile)은 모든 기업 신청 및 제출을 전자적으로 처리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 등록 기관에 디지털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을 통해 규정 준수를 위해 구비해야 하는 서류들을 전자 파일로 제출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싱가포르 기업청 ACRA는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여 신청서 처리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내부 운영을 자동화 및 간소화합니다. 따라서 싱가포르의 기업 내 담당자들은 기업 등록 기관이나 ACRA의 서비스 센터에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인 설립 시, Filing Agent 선정 방법

On Key

연관 게시글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