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1번가 지마켓 글로벌 셀러 이렇게 쉬운거였어? 홍콩 법인 설립으로 이커머스 진출하기

홍콩 법인 설립으로 한국 이커머스 진출하기

한국의 이커머스 시장은 쿠팡, 네이버, 11번가, 지마켓 등의 주요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온라인 쇼핑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한국을 넘어 여러 국가에서 사업을 확장중인 플랫폼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법률 및 규제 등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이에 이커머스 시장 진출 고려 시, 홍콩 법인을 통해 진출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홍콩 법인 설립으로 이커머스 진출

입점몰 선정하기

한국에서 이커머스 마켓에 진출할 때 어떤 입점몰을 선택해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합한 플랫폼 선택이 중요합니다. 한국에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지만, 어떤 플랫폼이 최적인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네이버와 쿠팡을 비롯한 플랫폼들이 인기가 있지만, 각각의 특성과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최적의 선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 사업자로 입점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해외 사업자로 입점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는 쿠팡, 네이버, 11번가, 지마켓 등이 있습니다. 이들 플랫폼은 해외 사업자들이 입점하는데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해외 사업자도 입점 가능합니다.

해외 사업자로 입점 가능한 대표적인 플랫폼: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티몬, 위메프, 스마트스토어, 롯데온, CJ몰

국내 오픈마켓연락처사업자 입점(등록)여부
국내 사업자해외 사업자국내/해외입점 차이점
쿠팡02-3691-5353가능가능(단, 러시아 및 중국 개인사업자 제한)없음
11번가1599-5115가능가능(단, 중국 및 홍콩 입점 제한)없음
인터파크1544-4155가능가능(단, 중국 및 홍콩 등 아시아 권 제한적 입점시 확인 필요)없음
옥션1588-6345가능가능없음
지마켓1566-5707가능가능없음
티몬1644-0552가능해외사업자 입점 가능여부 이메일 통해 확인해야함[email protected]없음
위메프1644-4796가능가능없음
스마트스토어1588-3819가능가능(단, 중국 및 홍콩 카테고리에서 제한을 둠)없음
롯데온1599-8436가능해외사업자 입점신청 후 확인가능없음
CJ몰02-2107-0188가능해외사업자는 국내에 사업장이 있을 경우만 입점 가능없음

한국 법인vs 홍콩 법인: 이커머스 마켓 운영 시, 주요 차이점

한국 법인과 홍콩 법인의 주요한 차이점은 수입을 받는 관점에서 나타납니다.

한국 법인은 해외에서 상품을 수입 받아 국내에서 판매한다고 인식되어 국내 세금을 지불해야하지만, 홍콩 법인은 해외에서 한국으로 상품을 수출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홍콩의 세금을 부담하게 됩니다.

따라서 한국 법인으로 해외에서 상품을 수입 받고 국내에서 판매하는 경우, 한국 내 세금 (부가세, 법인세 및 종소세)을 납부해야하며, 홍콩 법인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면 해외에서 한국으로 상품을 수출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홍콩의 세금을 부담하게 됩니다.

홍콩 법인 설립으로 이커머스 진출 해야 하는 이유!

홍콩 법인 설립으로 이커머스 진출 시, 중요한 고려 요소 중 하나는 법인세의 차이입니다. 법인세는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낮은 홍콩의 법인세는 많은 분들이 홍콩 법인을 설립하는 이유입니다.

홍콩은 200만 홍콩 달러(한화로 약 3.5억원) 이하의 소득에 대해서는 8.25%의 낮은 세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16.5%의 세율을 적용합니다. 더불어 홍콩은 법인세 면세 제도 등 일부 특수한 세제 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면 사업자가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 혜택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큰 장점을 제공하며, 비용을 절감하고 사업 확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한국과 홍콩의 세금 체계의 차이와 홍콩의 세금 혜택은 국제적인 사업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홍콩 법인 설립으로 이커머스 진출 예정이시거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신가요?  Premia TNC는 홍콩에 있는 회사 간사역 및 전문 회계사를 통해 홍콩 법인 설립을 도와드립니다. 당사로 연락하시어 구상 중이신 사업에 대해 공유 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n Key

연관 게시글

홍콩 정부 2024 예산안

홍콩 정부 2024 예산안

안녕하세요 프레미아 티엔씨입니다.
홍콩 정부 2024 예산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주기적으로 각 지역별 라이브 웨비나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말레이시아의 세금 감면 제도

말레이시아의 세금 감면 제도

말레이시아의 소득 공제는 총 소득에서 공제 받을 수 있는 특정 금액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소득 공제는 개인의 세금을 낮추고 말레이시아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