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확장 안내서

해외 시장 확장

이 글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해야 하는 이유와 확장 전 고려해야 할 4가지 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외 시장 확장 장점

비즈니스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할 경우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1. 새로운 가능성 모색

국제적으로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기업은 다양한 발전 가능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이 외국 시장으로 확장한 후,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거나 제품의 다양화를 모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개척되지 않은 다른 시장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2. 각국의 우수한 인재 시장 접근성

해외 진출의 장점 중 하나는 새로운 인재 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 세계적인 인재 시장으로부터 기업에 적합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시장에서 인재를 고용하는 것은 해당 시장을 탐색하고 지역의 복잡한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에 지역 경쟁업체에 비해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제품 비용 감소

해외 진출 시 큰 장점은 더욱 저렴한 제조 비용을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회사가 생산 과정을 저렴한 노동력과 인프라를 갖춘 국가로 이전하여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층 확대

해외 진출을 통해 새로운 고객사 발굴의 기회가 생깁니다. 새로운 고객을 평가하고 비즈니스를 국제적으로 확장함에 따른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국제적인 직원을 고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같은 목표를 달성하려는 많은 기업이 경쟁하는 시장에서 해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함으로써 새로운 인재, 고객 및 비용 절감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외 진출 시 고려해야 할 4가지 요소

1. 비용 및 시간

국제적인 확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확장 비용과 일정을 예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적절한 예산과 필요한 투자 수준을 파악하며 전체 과정이 적절한 시간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계획할 수 있습니다.

2. 인력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일상 업무를 책임질 사람은 누구이며, 적합한 직원을 어떻게 구할 것인지에 대해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현지 인력 채용 시 고려해야 할 4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 직원 교육 수준
  • 직원 역량
  • 직원 급여와 복지 혜택
  • 문화적 규범, 노동법 및 혜택 등

3. 세금 및 법률적 준수

해외 진출 시 현지의 세법과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선택한 국가의 세금 제도, 이민 규정, 무역 시스템 및 설립 문제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고, 모든 세법 및 법률을 준수하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4. 현지 트렌드와 문화

해외 진출 시 현지 문화에 대해 학습하고 시장 내 관습을 알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해당 지역의 잠재 고객이 기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반응할지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령대, 소득과 같은 인구 통계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면 판매율 및 성공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레미아 티엔씨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해외 진출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프레미아 티엔씨보다 나은 선택은 없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법인 설립, 회계 및 세무, 세금 신고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기업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글에서 해외 시장 진출 이유 및 진출 전 고려사항에 대해 안내 드렸습니다. 해외 진출 등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면 당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 사업 확장 시 싱가포르가 각광받는 이유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