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회사운영]대만 항만서비스비용 납부 방법

대만 항만서비스비용 고지서 안내

 대만에서 수출입이 필요한 사업을 영위하신다면 대만 항만을 이용하시게 되실 텐데요. 대만 항만법에 따르면 항만 당국은 국제 상업 항만 건설 및 개발 촉진을 위하여 선박, 여객, 화물에 대하여 상업 항만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항만 서비스 수수료 납부 대상의 경우 아래와 같은 납부 고지서를 수령하게 되며, 납부한 수수료에 대한 영수증은 회사의 부가가치세 및 개인소득세 공제 증빙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납부 방법

고지서 상 확인 가능한 고유 납부 계좌번호를 통해 ATM 혹은 WebATM으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1. 은행명 (은행코드): 臺灣銀行 대만은행 (004)
  2. 계좌 번호(이체/결제 계좌 번호):  713925 또는 713040로 시작하는 총 14자리 계좌번호(銷帳編號
  3. 결제 금액(이체 금액): 고지서 상 기재된 금액 
  4. 은행 영업시간 외(15:30 이후 및 공휴일)에 이체하는 경우 거래는 다음 영업일로 처리됩니다.

수수료 청구 항목 및 기준

청구항목

청구기준

선박

국제선박

선박별

항만에 정박 중인 선박의 총톤수 톤당 NTD 0.5

 

기간별

4개월: 선박 총톤수 톤당 NTD 1.5

 

8개월:선박 총톤수 톤당 NTD 2.5

 

※항구에 정박하지 않을 시 항해 당 부과됩니다.

국내선박

상기와 동일

국제선박 수수료의 40%

화물
(참고1)

국제선박

벌크화물

요금등급1:톤당NTD 7

요금등급2:톤당NTD 13

요금등급3:톤당NTD 19

풀컨테이너

20척(呎)이하

요금등급1:컨테이너 당 NTD 274

요금등급2: 컨테이너 당 NTD 547

요금등급3:컨테이너 당 NTD 684

21척(呎)이상

요금등급1:컨테이너 당 NTD 547

요금등급2:컨테이너 당 NTD 1,094

요금등급3:컨테이너 당 NTD 1,368

통합화물

청구된 물품 수량에 따라 톤당 NTD 80로 부과되며, 최대 NTD 684까지 부과될 수 있고 만약 총 부과 금액이 NTD 100미만이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총 금액이 

국내선박

상기와동일

국제선박 수수료의 40%

여객선

 

출항여객

출항 시 마다 NTD 40

 

참고 사항

광석, 석탄, 황산, 흙, 돌, 모래, 석회, 석고, 시멘트, 폐지, 소나무 통나무, 제지용 목재 칩, 상자용 폐지로 만든 종이(크라프트지, 판지, 심지 포함), 대나무(채소 농가가 사용), 사료 제조용 원료, 당밀 등의 화물에 대해서는 벌크 화물선의 경우 톤당 NTD 2.8, 단일 신고에서 화물이 5만 미터톤 초과할 때마다 톤당 NTD 1.4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컨테이너 선박에 적재 및 하역되는 화물의 경우, 화물이 20피트 미만의 컨테이너에 적재된 경우 컨테이너당 NTD 100, 21피트 이상의 컨테이너에 적재된 경우 컨테이너당 NTD 136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청구 방법에 대한 추가 참고 사항

1.“상업항만사용료 징수 및 사용에 관한 규칙” 제6조에 따르면, 통합화물의 분류는 없으며, 컨테이너 내 다른 화물의 수량에 따라 톤당 NTD 80로 부과됩니다. 각 신고에 대해 지불해야 할 금액이 NTD 100 미만인 경우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2. 부과 가능한 톤수는 중량 톤수와 용적 톤수 중 더 큰 톤수로 계산합니다.

3. 자세한 사항은 상업항만사용료의 징수, 보관 및 사용에 관한 규칙의 개정된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글에서 대만 항만서비스비용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대만 법인설립 등을 포함하여 관련 도움이 필요하시면 당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