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종교에 대해 알아보기!

대만의 종교

대만에는 불교, 도교, 기독교, 모르몬교, 일관도, 통일교, 천주교, 이슬람교, 동방정교, 유대교, 힌두교 등 많은 종교가 어우러져 있으며, 전통적인 신앙뿐만 아니라 다른 종교 사상에 대해서도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며 배척하지 않습니다.

대만에서 행해지는 전통 종교의 대부분은 불교, 도교, 그리고 민간 신앙입니다. 대부분의 종교 장소들은 이 세 가지 전통 종교가 혼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도교는 중국의 토착 종교입니다. 도교의 많은 신들은 실제로 과거에 존재했고 사회에 중요한 공헌을 함으로써 신격화된 인물들입니다. 삼국시대의 유명한 장군인 관우(關羽) 또한 관공(關公)으로 불리우며 도교의 한 신으로 수용되었습니다.

도교는 17세기에 대만에 들어왔지만, 중국 문화의 정신을 구현했기 때문에 일제강점기(1859-1945) 기간 동안 억압되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도교 신자들은 불교 사원에서 비밀리에 그들의 신을 숭배해야 했고, 일제강점기 이후에도 이 두 종교의 융합은 계속되었습니다.

오늘날 모든 종류의 신들이 같은 사원에서 숭배되고 있으며, 대만 종교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는 대만의 종교적 사고의 또 다른 중요한 일부입니다. 공자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스승으로, 제의와 조상 숭배를 중요시했습니다. 서한(西漢, 기원전 207년~서기 24년)의 원제(元帝)는 공자를 모시는 최초의 사당을 지었고, 그 이후에 성인을 기리기 위해 더 많은 사찰이 건립되었습니다.

천주교와 개신교는 17세기 초 스페인과 네덜란드 선교사에 의해 대만에 처음 유입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장로교는 대만 역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역할을 한 기독교 개신교의 한 분파일 것입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포모사(아름다운섬) 대만에 대해!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