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생활 시 유용한 어플 best 8 추천

대만 생활 시 유용한 어플 best 8 추천

프레미아 티엔씨에서 대만 생활 시, 꼭 필요한 어플 Best 8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Uber Eats(우버이츠)

대만의 대표 배달어플 중 하나인 Uber Eats.

Food panda(푸드판다), Deliveroo(딜리버리루)등 다른 배달어플도 있는데 우버이츠가 사용법도 편하고 할인 혜택도 많아서 추천드립니다.

배달료는 보통 NTD 20~50 사이이고, 한달에 NTD 120를 내면 Eats Pas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ats Pass 결제 후 NTD 199 이상 배달 시, 배달료를 무료로 즐기실 수 있으며 추가 요금 없이 배달 취소가 가능합니다. 😀

Uber Eats(우버이츠)

2. Youbike (유바이크)

서울시 ‘따릉이’ 와 같은 대만 정부에서 운영 중인 공공자전거 서비스 ‘유바이크’. 대만 생활할 때 주로 사용하는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타이베이는 자전거 도로가 잘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유바이크 앱에서는 유바이크 지도가 있어 근처 유바이크 정류소를 찾기 편합니다.

2020년에는 유바이크 2.0도 출시되었으며, 어플 다운로드 후대만 교통카드(悠游卡)를 등록하시면 어렵지 않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유바이크 2.0의 대여료는 4-8시간 사이 이용시 매 30분 마다 NTD 20이며, 8시간 이상부터 30분당 이용료는 NTD 40입니다.

Youbike (유바이크)

3. 55688

‘55688’ 은 대만의 대표 택시 회사 중 하나인 ‘55688’에서 만든 택시 어플입니다. 일반 택시, 공항 택시뿐만 아니라 대리운전까지 부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다른 택시 회사 어플에 비해 넓은 편입니다. 신용카드, 이지카드, 라인페이, 하나페이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5688

4. 台灣電台 (타이완 디엔타이)

대만 라디오를 무료로 듣고 싶다면? 台灣電台(타이완 디엔타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85개 라디오 방송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재즈, 팝, 대만음악 등 음악방송, 타이베이, 타이중,가오슝 등 지역방송, 교육 방송 등 다양한 종류의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들으면서 교과서 표현과는 다른! 현지에서 쓰는 생생한 표현들을 듣고 배울 수 있어서 중국어 공부할 때도 도움 되었습니다. 

台灣電台 (타이완 디엔타이)

5. 구글맵

해외 거주 시, 필수로 사용해야할 필수 어플! 바로 구글 지도입니다. 그때그때 실시간 교통상황에 맞춘 교통수단을 추천해줘서 이동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지도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서 사전에 지도를 다운받으면 와이파이가 없을 때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만약 해외 생활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구글 지도부터 꼭 다운받으시길 추천합니다:)

구글맵

6. 591 房屋交易

한국에서 원룸이나 집 구할때 사용하는 직방과 같은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만 사람들은 보통 591房屋交易를 통해서 구하는데요!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인기가 있습니다.

591 房屋交易

7. Easy Wallet (이지 월렛)

Easy Wallet은 이지카드 잔액 및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어플에서 이지카드 등록 후 잔액 및 사용내역을 확인 가능하며, 이 밖에도 이지카드 할인 혜택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asy Wallet (이지 월렛)

8. 發票存摺

대만에서 영수증 보관은 필수! 대만의 영수증 번호는 곧 복권 번호입니다. 홀수 월 말마다 당첨 번호 추첨을 진행하는데, 두 달 동안 모아둔 복권의 숫자를 하나하나 볼 필요 없이 이 어플 하나면 영수증 상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손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당첨금은 NTD 200 부터 NTD 1,000만이니 대만에서는 영수증을 버리지 말고 꼭 보관하세요!

發票存摺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만 부가가치세 신고 시 공제 및 비공제 소득 팁 바로가기

대만 직원숙소 임차료 조세혜택 요건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