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부 지원 사업 가이드 – 수출 바우처 사업

수출 바우처 사업이란?

공식명칭은 수출 지원 기반 활용사업으로 수출업을 영위중인 기업이나수출을 계획하는 내수 기업 또는 스타트업들에게 온라인 포털에 등록된 전문 수행기관의 서비스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기존의 각 정부 부처의 수출지원사업간 칸막이를 제거하여 중소ㆍ중견기업이 자사의 수출역량에 맞는 수출지원 사업을 신청하고 기업이필요한 서비스 항목을 부여 받은 바우처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 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습니다.

* 바우처정부 보조금과 기업 부담금의 합계 금액을 나타내는 온라인 포인트

수출 바우처 주무부처 및 관리/운영 기관 

  • 주무부처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 관리 및 운영 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수출 바우처 지원 내용 

수출 준비거래선 발굴계약 체결 및 해외 진출 등 수출의 전 과정에 대한 세부항목을 지원합니다.

법무/세무/회계 컨설팅조사/일반 컨설팅통번역역량강화 교육특허/지재권/시험서류대행/현지등록/환보험홍보/광고브랜드 개발/관리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디자인 개발홍보 동영상해외규격인증등이 있습니다.

수출 바우처 진행 절차  

  1. 사업신청 및 선정: 기업별 사업 우선순위선정 
  2. 납부 및 발급: 기업분담금 납부 및 바우처 발급
  3. 메뉴판 선택: 메뉴판내 필요지원분야 선택
  4. 수출지원: 선택한 수출 마케팅 지원사업 진행
  5. 바우처 정산: 운영기관 수행기관 사업 비용 정산 

 

참여기업은 수출바우처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자격요건 평가를 통한 적격 기업에 선정됩니다.

사업신청 시 범용인증서 및 용도제한인증서(수출바우처 시스템용)만 사용 가능하며 개인 인증서금융결제원 간이인증서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사용 불가합니다.

 

On Key

Related Posts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