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EP/ S pass의 2022년 예산안

싱가포르 EP, S pass의 2022년 예산안

2022년 예산안은 현지 노동 인력과 해외 노동 인력 간의 상호보완성 강화를 위한 취업비자 EP S Pass 상 인력정책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정책 변화는 해당 파일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EP/ S Pass의 정책 변화

FAQ 1. “변경 사항은 신규 신청의 경우 2022년 9월 1일부터, 갱신 신청의 경우 2023년 9월 1일부터 적용됨”은 어떤 의미인가요? ​

새로운 EP/S Pass의 급여 자격 요건은 2022 9 1일부로 싱가포르 노동청(MOM)에 접수되는 신규 비자 신청에 적용됨을 의미합니다.

이미 EP/ S pass 를 가지고 있는 비자 소지자가 갱신 신청을 하는 경우, 해당 비자가 2023 9 1일부로 만료되는 비자인 경우 새로운 EP/ S Pass의 변경 사항이 적용됨을 의미합니다.

 

FAQ 2.  EP/ S Pass 급여 자격 요건의 향후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을까요?

EP/ S Pass 소지자들에 대한 명확한 기준점을 설정함으로써 기업은 현지 경영자 및 기술자(PMET) APT 노동 인력의 임금 경향을 바탕으로 하는 EP/ S Pass 급여 자격 요건의 변화를 정기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노동청(MOM) EP S Pass의 급여 자격요건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변경된 모든 급여 자격 요건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FAQ 3.  기존의 EP/ S Pass 소지자가 새로운 급여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시 기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EP/ S Pass 급여 자격 요건이 현지 급여 수준을 기초로 하였으니, 기업은 직원들의 급여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제3자 공정 고용 지침(TGFEP)에 따라 이를 공정하게 수행하여야 하며, 성과 바탕 급여 시스템을 보장해야 합니다.

기업은 또한 필요시 인력 조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업데이트된 급여 자격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외국인 직원에게 기업은 더 적절한 취업 비자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임한 직원을 대체할 때, 현지 직원이나 더 높은 역량을 가진 EP/ S Pass 소지자를 후보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취업비자종류 바로가기 
싱가포르 영주권 신청자격 및 절차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