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통일영수증 한눈에 보기 (Part.1)

대만 통일영수증

대만 통일영수증 이란?

대만에서 물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은 매출, 배송 혹은 정산 시기에 구매자에게 정부 규격 대만 통일영수증  (Government Uniform Invoice,GUI)를 발행해야 합니다. 이는 대만 부가가치세법 및 비부가가치사업 세법의 “매출증명서 발급을 위한 기한 표”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사업

범위

발행시기

판매와 구매                                                       

상품의 판매

A. 발행시기가 배송 전보다 늦어져서는 안됩니다. 배송 전 정산부터 이뤄지는 경우, 그 전에 통일영수증을 발행해야 합니다.

B. 구매자의 확인을 필요로 하는 판매 건이고 해당 사항이 계약서에서 언급 된 경우, 판매자는 구매자가 해당 매출 건 확인 시점에 통일영수증을 발급해야 합니다.

제조

자체 제조 또는 구매한 원자재를 이용한 수작업 또는 기계 생산한 제품의 판매 건

위 “판매와 구매” 항목의 통일영수증 발급일정과 동일합니다. 

노동 서비스

주로 화물 운송 또는 하역 계약, 농림 작물 수학 및 임업작물, 오디오 녹음, 비디오 촬영, 타이핑, 드로잉, 사진 인쇄, 세탁, 청소 서비스, 흰개미 퇴치 및 기타 서비스 계약 등의 거래를 포함한 업무와 서비스 제공

정산시점보다 늦어져서는 안됩니다.

Premia TNC는 대만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다년간의 법인 설립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법인 설립, 회계, 재무, 현지 등기이사 명의 서비스 등과 같은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다년간의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참조: 대만 재정부

대만 통일영수증 한눈에 보기 (Part.2)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