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회사 간사 (Company Secretary) 임명: 역할과 책임

회사 간사 (Company Secretary) 임명: 역할과 책임

법률 준수의 일환인 회사 간사 임명

싱가포르 기업청(ACRA)은 모든 회사가 법인 설립 후 6개월 이내에 회사 간사를 임명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간사는 회사가 법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수많은 행정 및 보고 책임을 지니는 주요 담당자가 됩니다. 이러한 법적 요건에는 연차 보고, 이사회 결의서 제출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싱가포르 내 기업들은 회사 간사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와 같은 대행사의 서비스를 통해 간사를 선임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같은 대행 전문 기업은 간사 서비스를 계약한 회사에 회사 간사역을 역임하게 됩니다. 회사 간사역의 법적 준수를 위하여 행하는 책임 및 역할은 아래에서 보다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누가 회사 간사역을 수행할 수 있나요?

회사법 제 171조는 회사 간사역에 대한 지침을 규정하는 회사법의 주요 사항을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간사는 일반적으로 싱가포르에 상주해야 하며, 싱가포르 시민, 영주권자 및 EntrePass 소지자의 경우 간사역 역임이 가능합니다.

회사 간사는 또한 “회사의 간사 역할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공기업의 경우, 싱가포르 기업청(ACRA)은 이를 전문 대행 에이전트 또는 변호사와 같이 공인된 자격을 갖춘 개인으로 정의합니다.

회사 간사의 의무

회사 간사는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 회사 정보 업데이트 및 보고하는 것부터, 경영진을 위한 주주총회(AGMs) 안건 준비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회사 간사의 일반적인 의무 사항으로 분류되는 다양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싱가포르 기업청(ACRA)에 서류 업데이트 및 제출
  2. 법적 장부 유지관리 및 기록
  3. 이사회 결의서 및 주주총회(AGM) 준비
  4. 상기 외 다양한 서비스

행정상 역할

행정상의 역할이 회사 간사의 주요 역할이며 회사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부분입니다. 회사 간사의 행정상 역할에는 싱가포르 기업청(ACRA)과 관련된 사항을 준수하는 업무를 담당하므로 인해 회사가 각종 신고 기한을 준수할 수 있도록 보장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한 안에 연차 보고서 제출 등을 예시로 볼 수 있습니다.

자문 역할

회사 간사는 법률 및 규정 준수 체계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과 결부된 회사의 내부 경영체제를 고려한 자문에 의거합니다. 회사 간사는 이사 및 주주들과 소통하며 전략을 수립하거나 의사 결정 과정을 보완하기 위해 회사에 대한 주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 간사는 또한 회사 규정을 불이행하는 경우가 있는지 검토할 수 있으며, 이사들이 필요한 변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조언은 회사가 싱가포르의 변화하는 법적 및 규정 체제를 반드시 준수하며 따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 간사역의 중요성

회사 간사가 귀사에서 수행하는 수많은 역할을 고려한다면, 유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 기업의 간사 대행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의무를 적절히 수행하지 못할 경우, 경영진 및 회사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간사의 법적 근거에 준수하여 수행하는 책임과 역할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준수 및 신고 필요사항들의 상당수는 법률로 규정되어 있는데, 이를 지키지 않는 것은 법을 어기는 것과 같습니다. 이 부분에서 저지른 실수는 벌금, 구속 그리고 이사 또는 회사 간사의 해임과 같은 처벌로 상당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 간사는 회사의 원활한 운영뿐 만 아니라,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며 회사의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당사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회사 간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관련 상세한 정보는 프레미아 티엔씨(PREMIAT TNC)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당사 이메일 또는 유선 연락주시면 함께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법인이 간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