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내 법인 계좌 개설

바로가기: 

1. 법인 계좌 개설을 위해 구비해야 하는 자료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 홍콩 내 계좌 개설을 위해 등기이사 및 주주가 홍콩을 직접 방문해야 하나요?

3. 최소 예치금은 얼마입니까?

4. 홍콩 내 예금 보호 정책이 있나요?

5. 회사 구조 변경 시, 은행에 따로 알려야하나요?

1. 홍콩 내 법인 계좌 개설 시,  구비해야 하는 자료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홍콩 내 법인 계좌 개설 시 다음과 같은 자료를 구비해야 합니다.

· 법인 서류

– Certificate of Incorporation 법인 설립 증명서

– Business Registration Certificate 사업자 등록증

– Form NNC1 (Incorporation Form)/ NAR1 (Annual Return)

– Articles of Association 정관

 

· 모든 등기이사/주주/은행 서명권자의 신분증 및 3개월 이내 주소지 증명서

 

· 사업 증빙서류

– 매입/매출 관련 자료 2-3세트 예) 계약서, 인보이스, 선적 리스트, 선화증권, 세관신고서

– 최근 3개월 내 법인의 은행거래 내역서 (가능 시)

– 최근 법인의 재무제표/감사보고서/결산보고서

– 주주의 최근 은행 거래내역서

 

· 은행 정책에 따른 추가 요청 자료

2. 홍콩 내 계좌 개설을 위해 등기이사 및 주주가 홍콩을 직접 방문해야 하나요? ​

통상적으로 법인 계좌 개설 및 개설 서류 서명을 위해 등기이사 및 은행 서명권자는 지점 방문을 해야 합니다. 주주의 경우, 은행 마다 요구 조건의 상이합니다.

3. 최소 예치금은 얼마입니까?

이는 은행의 결정에 따라 다르며, 평균 예치금액을 충족하지 못할 시 은행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홍콩 내 예금 보호 정책이 있나요?

2004년부터 홍콩 내 예금 보호 제도가 시행되었으며, 이 제도 하에서 가입된 통화로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예금들이 보호됩니다.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예금자 1인당 최대 HK$500,000까지 보장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s://www.dps.org.hk/index_EN.html 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회사 구조 변경 시, 은행에 따로 알려야 하나요?

회사는 이사직, 주식 구조, 은행 서명권자 변경, 우편물 주소의 변경 등과 상관없이 가장 최근 회사 정보 및 구조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최근, 은행은 자금세탁 방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현재 및 신규 고객의 고객실사 (KYC)/기업실사(KYB)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은행은 법인 계좌를 매년 수시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홍콩 비즈니스 관련 상세한 서비스와 정보는 PREMIA TNC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홍콩 내 직원 채용 시 신고사항 >>

홍콩 법인 설립 가이드 FAQ >>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