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회사 설립 후 운영에 관한 공통 요건 (파트1)

싱가포르 회사 설립 후 운영에 관한 공통 요건 (파트1)

바로가기:

1. 첫 이사회 소집

2. 주식 증권 발행

3. 회사 비서 임명

4. 최고 경영자(CEO) 선임

5. 등록 주소지

6. 회계연도 말(FYE)

7. 감사인 지정 (해당되는 경우)

8. 법정 장부 보관

법인 설립 이후 파트 1

싱가포르에 회사를 등록했다고 해서 사업을 시작할 모든 준비가 마친 것은 아닙니다. 회사 운영을 위해 취업 비자 신청, 사무실 마련 및 법적 규정 관련 업무와 같이 사전 검토해야 할 많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파트 1에서는 귀하가 회사를 설립한 후 이행해야 하는 규제에 관한 몇 가지 공통 요건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새로운 회사가 운영을 시작하기 전에 완료해야 하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 중 일부는 법정 장부(statutory books) 준비, 세금 및 면허 등록과 같은 법적 규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사업체는 계속해서 법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싱가포르기업청(ACRA)에서 규정하는 준수사항들을 이행해야합니다.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시리즈에서는 회사 설립 후 고려해야 할 사항에 관해 설명합니다. 다음은 회사 설립 후 준수해야 하는 규정에 관한 요건입니다.

 

1. 첫 이사회 소집

신규 회사의 초기 단계에서 이사는 첫 이사회를 소집하거나 회사의 “조직”과 관련된 첫 이사회 의사록을 통과시켜야 합니다. 이사회 의사록은 다음을 포함해야 합니다:

– 회사 내부 운영을 통제하는 정관 채택

– 주식 및 기타 유형의 증권 발행 승인

– 임원 임명

– 법정 등록주소지 확인

– 첫 회계연도 말 확인

– 필요시 감사인 임명

– 은행 계좌개설

– 기타 업무 처리

2. 주식 증권 발행

주식 증권은 회사의 특정 주식에 대한 소유권을 증명하는 법적 문서입니다. 싱가포르 기업은 모든 주주에게 주식 증권을 발행해야 합니다. 주식 증권은 회사 도장으로 발행되어야 하며 2명의 이사 또는 1명의 이사와 비서가 서명해야 합니다. 주식 증권은 일반적으로 개별 주주가 보관하며 주식이 양도, 분할, 인수 또는 재분류될 경우 재발행되어야 합니다.

3. 회사 비서 임명

모든 회사는 싱가포르 법률에 따라 관리 및 대정부보고 의무를 담당하는 현지 회사 비서를 임명해야 합니다. 따라서 회사 비서는 비서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회사 비서에 대한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싱가포르기업청(ACRA)통해 변경 진행해야 합니다.

4. 최고 경영자(CEO) 선임

회사는 CEO를 선임할 수 있습니다. CEO는 회사의 사업 관리 및 운영에 대해 주된 책임이 있는 한 명 이상의 사람을 뜻합니다. CEO 선임 관련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선임일 또는 변경일로부터 14일 이내에 ACRA에 filing 진행 필요합니다.

5. 등록 주소지

회사는 현지 등록주소지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일반 업무시간 동안 접근 가능한 주소지여야 합니다. 회사의 등록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회사는 변경일로부터 14일 이내에 ACRA에 filing 진행 필요합니다.

6. 회계연도 말(FYE)

모든 회사는 설립 시 회계연도 말(FYE)을 설정해야 하며 회계연도를 결정하는 것은 회사의 재량입니다. 회사의 첫 회계연도 기간은 설립시점으로부터18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설립 후 회계연도를 변경 원하는 경우, 당해 및 직전 회계연도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주주총회 개최, 연차보고 신고 및 재무제표 제출에 대한 신고 기한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에만 회계연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기와 같은 경우에는, 회사는 ACRA에 회계연도 변경 신청 및 승인을 받아야지만 변경 가능합니다.

– 회계연도 변경으로 인해 회계연도 말이 18개월을 초과한 경우

– 최근 5년 이내에 이미 회계연도 변경이 진행된 경우

7. 감사인 지정 (해당되는 경우)

싱가포르 법인이 지난 2개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지속 휴면 상태이거나 다음 세 가지 조건 중 두 가지를 충족하는 경우 감사인 지정이 면제됩니다.

– 연간 매출액 총액 S$ 10M이하

– 회계연도 말 기준 총 자산 규모 S$ 10M이하

– 회계연도 말 기준 정규직 직원 수 50명 이하

8. 법정 장부 보관

모든 회사는 법정 장부 준비 및 보관의무가 있으며, 특히 주요지배자 및 등기이사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법정 장부는 싱가포르에 등록된 사무실에 보관되는 귀사의 법적 기록이며, 해당 정보는 요청 시 당국과 공공 기관에 제공되어야 합니다. 법정 장부는 다음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 이사, 감사인, 비서 등 주요 지배자와 기업 임원에 대한 최신 정보

– 주주 리스트, 보유 주식 수 및 주식 양도에 대한 세부 사항

– 회사의 차입금을 확보하는 데 사용되는 고정 또는 변동 요금 및 사채에 대한 정보

– 주주총회 결의안 및 회의록

On Key

Related Posts

싱가포르 GST 등록 법인에 관한 종합적인 이해

싱가포르 GST 등록 법인에 관한 종합적인 이해

세금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싱가포르 부가가치세(GST)에 관련하여, 싱가포르에서 GST 등록 회사는 이 GST를 부과하고 납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갖습니다. GST 등록 법인으로써 비즈니스의 책임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규정 준수, 재무 관리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공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